기사최종편집일 2022-12-10 18:10
스포츠

'손흥민 결승골-이강인 결장' 벤투호, 카메룬에 1-0 승리 [서울W:스코어]

기사입력 2022.09.27 21:54





(엑스포츠뉴스 서울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벤투호가 해외파와 함께 하는 마지막 평가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이강인은 함께 할 수 없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카메룬과의 9월 두 번째 평가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김승규 골키퍼를 비롯해 김진수,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이 수비를 구성했다. 손준호와 황인범이 수비 앞에 위치했고 2선은 황희찬, 정우영, 이재성, 최전방에 손흥민이 출격했다.

카메룬은 안드레 오나나 골키퍼를 비롯해 니콜라스 은쿨루, 톨로 은우후, 은고란 콜린스, 장 카를 카스텔로토가 수비를 구축했다. 중원은 마르틴 옹글라, 사무엘 구에, 가엘 온두아가 지켰고 최전방은 브라이스 은가말루, 뱅상 아부바카르, 브라이언 음붸모가 나와 득점을 노렸다.

한국이 빠른 공격 전환으로 기회를 만들었다. 4분 만에 오른쪽에서 손흥민이 돌파를 하며 역습이 시작됐다. 먼쪽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반대편에서 황희찬이 헤더로 떨어뜨린 뒤 정우영이 박스 앞에서 헤더를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한국은 점유율을 확보하면서 공격을 시도했고 카메룬과 대등한 경기 내용을 보였다. 황희찬이 있는 왼쪽 측면 돌파 이후 공격이 시도됐다.

카메룬은 전반 26분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차단된 뒤 은가말루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높이 떴다. 한국도 반격했다. 1분 뒤 황희찬으로 시작된 공격 작업에서 손흥민을 거쳐 황인범이 왼발 슛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손흥민이 결국 득점을 터뜨렸다. 전반 34분 왼쪽에서 패스가 전개됐고 김진수의 슛을 골키퍼가 쳐냈다. 손흥민이 리바운드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을 리드하며 마친 한국은 이재성을 빼고 권창훈을 투입하며 후반을 맞이했다. 후반 시작 2분 만에 오른쪽에서 김문환이 크로스를 올렸고 정우영이 중앙에서 헤더를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카메룬은 후반 5분 오른쪽에서 간결한 패스웍으로 교체 투입된 올리비에르 은참이 넓은 공간에서 왼발 슛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카메룬은 정확한 패스로 기회를 만들었다. 후반 25분 은가말루의 전진패스가 들어가면서 옹글라가 정확한 왼발 슛을 시도했고 김승규가 몸을 던져 막았다.

카메룬에게 분위기를 내준 시기를 지나 한국은 후반 30분 부터는 흐름을 되찾았다. 후반 40분 나상호가 얻은 프리킥을 손흥민이 재차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처리했지만, 오른쪽 골포스트 상단을 맞췄다.

한국은 카메룬의 막판 파상 공세를 끝까지 지키며 승리를 지켰다.

사진=서울월드컵경기장 김한준 기자 박지영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