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0-01 00:48
연예

도경수, 목검 액션 투혼 발휘…똘끼 충만 '꼴통 검사' (진검승부)

기사입력 2022.09.21 15:42 / 기사수정 2022.09.21 15:42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진검승부’ 도경수가 나쁜 놈들에게 참교육을 선사하는 시원한 목검 액션을 가동시킨다.

오는 10월 5일 첫 방송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진검승부'는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까지 시원하게 깨부수는 ‘불량 검사 액션 수사극’이다.

도경수는 ‘진검승부’에서 검찰 역사에 길이 남을 전무후무한 이단아, 생태계 교란종인 똘기충만 ‘꼴통 검사’ 진정 역을 맡아 색다른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

특히 진정은 정법보다는 편법을, 정석보다는 꼼수를, 성실함보다는 불량함으로 부정부패한 권력자들을 처단하는 인물. 약자 편에 서서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방식으로 악인들에게 열 배로 갚아준다. 답답하고 괴로운 현실을 잠시나마 잊게 만들 ‘유쾌통쾌한 사이다’를 선사할 예정.

이와 관련 도경수가 살벌한 분위기가 감도는 폐차장에서 한 무리의 깡패들과 맞대면한 채 호기만발한 표정을 짓고 있다. 온갖 연장을 장착한 깡패들이 접근해오자 주머니에 손을 꽂은 진정은 자신만만한 듯 피식 웃음을 날린다.

이내 진정은 목검을 여유롭게 한 바퀴 돌리며 깡패들을 향해 거침없이 진격해 나가기 시작한다. 과연 똘기충만 꼴통 검사 진정이 깡패들에게 능수능란한 ‘목검 액션’을 펼치게 된 이유는 무엇일지, 가죽 재킷을 입은 범상치 않은 검사 진정의 행보에 궁금증이 모인다.



그런가하면 도경수는 몸을 사리지 않고 투혼을 발휘, ‘목검 액션’ 촬영에 임했다. 액션 장면 특성상 상대방과 합이 무엇보다 중요했던 만큼 도경수는 목검을 내리치고 휘두르는 디테일한 동작과 흐름에 따른 동선을 여러 번 계속 반복해보며 완벽한 체득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더욱이 도경수는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순간적으로 감정에 몰입했다. 여유롭게 지어보이는 미소와 매섭게 몰아치는 목검이 반전 양상을 이루는 강도 높은 액션 장면들을 리얼하면서도 유연하게 연기해 현장을 압도했다. 도경수의 열연에 스태프들이 박수 갈채를 보냈다고.

제작진은 “‘진정 스타일의 목검 액션’은 도경수의 작품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합해져 빛을 발하게 된 장면”이라며 “시원시원하고 통쾌한 이 장면을 통해 똘기충만 불량 검사 진정의 색다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 거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검승부’는 넷플릭스 시리즈 ‘무브 투 헤븐’김성호 감독과 드라마 ‘스케치’를 공동 집필한 임영빈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여기에 도경수, 이세희, 하준, 김상호, 이시언, 주보영, 김태우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합류했다.

'진검승부'는 오는 10월 5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네오엔터테인먼트, 블라드스튜디오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