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3:11
스포츠

"일류첸코, 100경기 기념식 때문에..." FC서울 안익수 감독의 선발 제외 이유

기사입력 2022.08.21 18:10



(엑스포츠뉴스 서울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FC서울 안익수 감독이 성남전을 앞두고 일류첸코를 벤치에 대기시킨 특별한 이유에 대해 전했다.

FC서울이 21일 오후 6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성남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2 24라운드 순연 경기를 치른다. 서울은 8승 9무 9패, 승점 33점으로 8위, 성남은 4승 6무 16패, 승점 18점으로 최하위다.

안익수 감독은 경기전 취재진과 만나 지난 맞대결에서 구본철의 결승골로 0-1로 패한 점을 먼저 언급했다. 안 감독은 “여러 변수가 많다. 개선점을 찾아야 하고 함께 하는 이유기도 하다. 어떻게 변하는지를 지켜보는 것이 팬들의 흥미 요소가 될 것”이라며 “경기를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일류첸코를 다시 선발에서 뺀 것에 대해 안 감독은 머쓱하게 “오늘 100경기 출장 기념 감사패 전달식이 있는데 시간에 쫓길 것 같았다”라고 농담을 던졌다.

나상호가 최근 주장으로 선임됐지만,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다는 의견에 대해 안 감독은 “누가 그러느냐?”라며 되물었고 “워낙 프로적이고 책임감이 있다. 팀 정신도 있다. 혹시나 그런 면이 비쳐졌다면 기우라고 생각한다. 상호를 많이 사랑하시는 사람들의 걱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조영욱이 김천전에 득점애서 선발로 넣은 것이 아니냐고 묻자 “일류첸코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다시 말했다.

이날 선수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줬는지 묻자 안 감독은 “축구에 셀 수 없이 많은 변수들이 있는데 그에 대한 판단을 많이 해달라고 주문했다. 그것이 팬들이 흥미롭게 보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최근 꾸준히 선발 선택을 받는 케이지로에 대해선 “동계훈련부터 함께 한다면 좋겠지만, 촉박한 일정 속에 있다. 경기에 출전하면서 동료들과 합을 맞추고 있다. 본인 스스로도 많이 노력하고 있어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