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8 17:27
연예

박성준, '박나래 관상' 맞추더니 다음은 유재석?…"운이 얼굴을 이겨냈다" 폭소 (유퀴즈)

기사입력 2026.01.28 13:40 / 기사수정 2026.01.28 13:40

김지영 기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엑스포츠뉴스 김지영 기자) 역술가 박성준이 성공한 이들의 관상과 유재석의 얼굴을 함께 분석하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28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329회에는 짜장 미식가 조영권과 짬뽕 덕후 박기석, 자타공인 국어의 신 윤혜정, 촌철살인 역술가 박성준, 그리고 격투기 선수 출신 20년 지기 추성훈과 김동현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짜장이냐, 짬뽕이냐'라는 인류 최대의 난제에 도전하는 중식 마니아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중식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두 사람은 짜장과 짬뽕에 빠지게 된 계기부터 지역별 차이, 자신들만의 먹팁과 인생 맛집까지 공개하며 관심을 모은다.

250만 수험생들의 든든한 길잡이로 꼽히는 국어의 신 윤혜정 교사의 사연도 공개된다. 19년 연속 EBS 수능 국어 1타 강사 윤혜정은 1타 강사이자 교사로 살아가는 치열한 일상과 함께, 사교육계에서 연봉의 100배에 달하는 스카웃 제안을 거절한 이유를 솔직하게 밝힌다.

촌철살인 역술가 박성준도 '유퀴즈'를 찾는다. 그는 매년 연초마다 유재석의 운세를 봐온 인물로, 유재석·나경은 부부의 궁합까지 점친 바 있다. 인자한 인상과 달리 거침없는 입담을 지닌 그의 등장에 유재석은 "'유퀴즈'에서 이 분을 뵙게 될 줄이야"라며 반가움을 드러낸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박성준은 홍익대 건축학과 출신이라는 의외의 이력과 함께, 도에 관심이 많았던 공대생 시절 이야기, 명리학 고수의 노하우 노트 300장을 필사한 사연 등을 풀어놓는다.

그는 성공한 사람들의 관상과 함께 유재석의 얼굴을 분석하며 "'운이 얼굴을 이겨냈다'", "'볼 때마다 새로운 것 같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한편 박성준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에서 박나래의 관상을 보며 "예전에 봤을 때보다 더 정신 없어진 것 같다"며 "얼굴 그만 고치고 머리 좀 빗고 다녀라. 정신도 혼미한데 외형적으로라도 정갈한 느낌이 좋다"며 조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전설의 파이터에서 대한민국을 웃기는 아저씨로 변신한 추성훈과 김동현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피지컬'"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 번 존재감을 입증한 두 사람은 "'아저씨 무시하지 마'", "'스트레스 많이 받을 거야'" 등 유행어와 긍정 화법 밈을 만들어내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김지영 기자 wldudrla06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