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포트나이트'가 '폴가이즈' 모드를 선보인다.
최근 에픽게임즈는 자사 글로벌 대표작 '포트나이트(Fortnite)'가 멀티플레이 파티 로얄 게임 '폴가이즈(Fall Guys)'의 세계관을 담은 기간 한정 모드 '폴가이즈 크라운 잼(Fall Guys Crown Jam)'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폴가이즈 크라운 잼'은 포트나이트에서 '폴가이즈'의 젤리빈들이 3:3 스포츠 경기를 펼치는 팀 기반 모드다.
이 모드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기존 '폴가이즈'와 달리, 점프, 태클, 덩크 등의 움직임으로 공을 상대 팀 골대에 넣어 득점해야 한다. 경기장은 농구, 미식축구, 장애물 요소가 혼합된 형태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패스, 태클, 득점으로 '하이프(Hype)'를 생성하고, 게이지가 가득 차면 상황에 맞는 '하이프 능력(Hype Ability)'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활용해 대형 젤리빈 변신, 맵을 가로지르는 바운스 패드 투척, 색종이 충돌 유발 등 경기 흐름에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
대기열에 진입한 이용자는 6개의 크라운 잼 클럽 중 하나에 배정돼 해당 클럽 테마에 맞는 팀으로 경기에 참여한다. 각 팀에는 기존 '포트나이트' 캐릭터 대신 '폴가이즈' 젤리빈 외형이 적용되며, 경기에 참여하는 팀 조합에 따라 경기장 색상도 변화한다.
참여 보상도 마련됐다. 이용자가 크라운 잼 매치를 5회 완료하면 '파란색 봉제인형 젤리빈 등 장신구(Blue Plushie Bean Back Bling)'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등 장신구는 '포트나이트'의 다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랭크 시스템에는 스프레이, 잼 트랙, 로딩 화면 등 다양한 단계별 보상이 준비됐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모드는 '폴가이즈' 특유의 밝고 귀여운 분위기에서 친구와 함께 다양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를 애정하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규 기간 한정 모드 '폴가이즈 크라운 잼'은 23일 밤 11시 30분부터 2월 9일 밤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관련 상세 정보는 에픽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에픽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