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3 18:24
연예

'흑백요리사2' 우승자, 이미 밝혀졌다? '입모양→SNS 유출' 뒤흔든 스포ing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13 12:53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후덕죽 셰프, 요리 괴몰.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후덕죽 셰프, 요리 괴몰.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흑백요리사2' 우승자가 공개된다.

13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 우승자가 공개된다.

1차 세미 파이널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해 파이널에 먼저 진출한 최강록 셰프와 파이널에서 만날 주인공은 누구일지부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2차 세미 파이널에서는 당근으로 생존자 1명만 남을 때까지 요리를 계속해야하는 무한 요리 지옥이었다. 임성근, 술 빚는 윤주모, 후덕죽, 선재스님, 정호영, 요리 괴물이 대결에 나선 가운데, 지난 12회에서는 백수저 후덕죽과 흑수저 요리 괴물이 최종 생존자로 남은 것이 공개됐다.

백종원이 파이널 진출자를 밝히려는 순간 마무리된 에피소드에 시청자들은 결승 후보에 대한 추측부터 스포일러 등에 관심을 표하기 시작했다.

시청자들은 발표하는 백종원의 입모양을 분석했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뜨거운 토론이 이어지는 등 '흑백요리사2'를 향한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우승 상금 3억 원의 주인공이 누구일지에 대한 추측도 다양하다. 최근 '흑백요리사2' 공개 전부터 경연 결과 유출 스포일러라고 떠돌던 SNS 게시글들이 재조명됐다.

해당 글에는 상위권 진출자들이 적혀있어 매회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일부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기도 했다. 우승 후보가 좁혀진 가운데, 과연 스포일러가 맞았을지도 일부 네티즌의 큰 관심사다.

벌써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우승자가 ○○인 걸 알고 봐도 재밌지", "이미 우승자는 아는데 파이널 진출자는 누구일지가 궁금" 등 우승자를 알고 있다는 식의 글이 올라오고 있어 우승자 공개 후의 반응까지 기대를 모은다.

하지만 그와 반대 결과를 주장하는 스포일러 또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서로 다른 스포일러를 접하고 온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서로 다른 우승자를 주장하며 각자 응원하는 인물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고 있다.



뜨거운 관심 속, 스포일러까지도 즐기는 방법 중 하나가 된 '흑백요리사2' 최종회는 13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네티즌은 "5시 이후로는 절대 인터넷 안할 예정", "스포 당하느니 우승자만 돌려서 먼저 보고 나중에 정주행하겠다" 등의 의견을 표하며 시리즈에 대한 애정을 내비치고 있다. '흑백요리사' 시즌2의 결과가 시즌1을 뛰어넘을 화제성을 자랑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 넷플릭스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