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0 14:39
연예

김윤아, 노래방에서 연습했는데도…라이브 박자 실수 "원래 잘 하는데" (채널십오야)

기사입력 2026.01.06 18:05

김지영 기자
유튜브 '채널십오야'
유튜브 '채널십오야'


(엑스포츠뉴스 김지영 기자) 자우림의 김윤아가 신곡 라이브 무대에서 박자 실수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십오야' 채널에 '엄마 나 성공했어! 나영석의 흥얼흥얼 첫 게스트 자우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최근 정규 12집으로 컴백한 자우림의 멤버 김윤아, 김진만, 이선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나영석은 “이번 라이브 콘셉트가 노래방 콘셉트인데 괜찮을지 미리 여쭤봤었다”며 “자우림 측에서 ‘너무 괜찮다’고 했는데, 따로 연습도 하셨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윤아는 “노래방 환경에서 노래를 잘하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며 “그만큼 쉽지 않은 환경”이라고 공감했다. 나영석 역시 “보통 노래방은 술을 마시고 친구들과 가기 때문에 누가 어떻게 부르는지 잘 모르는데, 이번에는 맨정신으로 노래를 부르게 된다”며 긴장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십오야’
유튜브 ‘채널십오야’


이어 나영석은 자우림이 라이브를 앞두고 실제로 노래방 연습을 다녀왔다며 당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시간을 따로 내서 다녀온 거냐”고 묻자, 김윤아는 “일부러 노래방에 갔다. 자우림 노래를 자우림이 틀리면 안 되니까”라고 말했다. 그러자 멤버 김진만은 “그날 많이 틀렸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점수에 대한 질문에는 김윤아가 “그래도 점수는 괜찮게 나왔다”고 답해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다.

이후 나영석이 자우림 노래 중 최고의 가사를 묻자, 김윤아는 직접 작사·작곡한 곡 ‘LIFE!’를 꼽았다. 가사 낭독을 마친 뒤 곧바로 라이브 무대가 이어졌다.

유튜브 ‘채널십오야’
유튜브 ‘채널십오야’


하지만 노래가 시작되자 김윤아는 첫 소절에서 박자를 놓치는 실수를 했다. 곧바로 흐름을 되찾았지만, 연습했던 부분에서 멤버들의 호흡이 맞지 않으며 잠시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멤버들은 탬버린을 치며 김윤아를 응원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무대가 끝난 뒤 나영석은 “이 장면이 분명 쇼츠로 만들어져서 인터넷을 떠돌 텐데 괜찮겠냐”고 농담했고, 김윤아는 “괜찮다”고 쿨하게 답했다. 이에 나영석은 “천하의 김윤아도 자기 노래 첫 소절을 못 들어갔다. 노래방 전지훈련을 다녀왔음에도 불구하고”라고 장난을 던졌고, 김윤아는 “원래 잘하는데”라며 아쉬움을 토로해 웃음을 더했다.

사진=유튜브 ‘채널십오야’

김지영 기자 wldudrla06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