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7 19:10
게임

게임 사운드 전문기업 창조공작소, 홍대 문화라운지 '잼라운지' 오픈

기사입력 2025.12.17 14: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창조공작소가 홍대에 문화 라운지 '잼라운지 홍대점'을 오픈했다.

17일 게임 사운드 전문기업 창조공작소는 12월 10일 홍대 지역에 문화 라운지 '잼라운지(JAM LOUNGE) 홍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공연 관람과 식음(F&B) 서비스를 결합한 라운지형 공간인 잼라운지는 게임 사운드 전문기업 창조공작소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2020년 선릉역 인근에 1호점을 개관한 이후 게임·IT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거점으로 운영됐다.

선릉점은 녹음실과 라이브 공연장을 결합한 구조로 세미나, 발표회, 쇼케이스, 소규모 공연 등 다양한 목적의 행사를 진행해 왔다. 이러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연 관람과 휴식을 할 수 있는 라운지형 공간 모델을 구축했다.

업계 교류를 위한 행사뿐 아니라, 소규모 공연과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잼라운지. 홍대에 새로 문을 연 '잼라운지 홍대점'은 선릉점에서 축적한 운영 경험을 확장한 지점이다.

방문객은 스테이지 중심의 라운지 좌석과 바 공간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머무를 수 있다.

내부는 공연 무대를 중심으로 한 라운지형 좌석과 휴식 공간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식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공연 관람과 체류 경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했다.

잼라운지 관계자는 "잼라운지는 그동안 게임·IT 업계에서 소규모 행사와 교류를 지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됐다"라며, "홍대점에서는 업계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해 다양한 형태의 문화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잼라운지 홍대점'은 12월 10일 운영을 시작했다. 공연 일정과 이용 안내는 추후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창조공작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