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연말 시상식 '2025 스트리머 대상' 공식 페이지를 공개했다.
1일 SOOP은 오는 12월 27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대상'의 공식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상식은 '모두가 하나의 무대로 연결되는 축제의 장'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확장형 형태로 진행된다. 글로벌 스트리머들도 참여할 예정.
공개된 주요 수상 부문은 총 5개 부문으로, '스트리머 대상', '콘텐츠 대상',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신인상', '특별상'으로 구성됐다.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부문은 기존 게임·스포츠·보이는 라디오 등 카테고리별 구분 방식이 아닌, 통합 시상 체계를 도입했다.
먼저,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에 해당하는 100명의 스트리머를 선정한다. 그리고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수상자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별로 1명씩 본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게 된다.
공식 페이지에서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0명'과 신인상 수상자 10명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특별상 부문은 이용자 참여 형태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12월 9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창조상'과 '베스트 커플상' 후보를 직접 투표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27일 본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2025 돌아보기(Recap)' 페이지도 선보인다. 스트리머는 연간 방송 시간, 방송 유형 등 자신의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시청 시간, 참여 스트리머 등 1년간의 참여 기록을 기반으로 한 연말 결산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수상 스트리머에게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 '2025 돌아보기'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은 '스트리머 대상'은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한 해를 돌아보며 함께 축하하는 연말 행사로 자리 잡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SOOP 스트리머 대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