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8:05
연예

장나라, 빵집 사장 데뷔…'시그니처 케이크' 레시피 공개까지 (The 빵)

기사입력 2025.02.18 10:39 / 기사수정 2025.02.18 10:39

임나빈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나빈 기자) 장나라가 빵집 사장으로 전격 변신해 시그니처 케이크를 만든다. 

18일 첫 방송하는 SBS 푸드 다큐 'The 빵'에서는 배우 장나라가 개성을 담은 시그니처 빵을 소개한다.

이날, 다큐를 통해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에 밀려 사라졌던 동네 빵집이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는 추세임을 알린다.

빵을 사기 위해 외딴 골목에 줄이 이어지고 먼 지방까지 빵을 찾아다니는 요즘 사람들. 이러한 빵지순례가 열풍인 이유는 그 빵집에만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기 위해서다.

과거에는 많은 종류의 빵들을 진열해 놓은 종합 베이커리가 대부분이었다면, 이제는 한 가지 주력 메뉴를 전면에 내세운 동네빵집이 뜨고 있다.



마치 예술 작품을 빚듯 3일간 반죽해서 식빵을 만드는가 하면, 샌프란시스코에서 직접 가져온 발효종으로 사워도우를 굽는다.

그리고 프랑스 대표 빵인 크루아상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입맛에 맞게 재탄생된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자기만의 개성과 스토리를 빵에 담아낸 제빵사들의 고군분투기가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오로지 바게트 하나로 제빵 실력을 겨루는 바게트 대회가 개최된다. 출품된 바게트 개수만 무려 100개.

밀가루, 물, 소금, 이스트 단 네 가지의 재료로 만들지만 누가 반죽하고 굽느냐에 따라 맛과 풍미가 천차만별로 나온다.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채 한자리에 모인 100개의 바게트 중 과연 1등을 차지할 바게트는 뭘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뿐만 아니라 14만 명의 방문객들이 모인 빵축제 현장도 카메라에 담긴다는 후문.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80여 개의 빵집들이 경쟁을 펼친다.

본인들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한 빵집은 어느 곳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2부에서는 장나라가 빵집 사장으로 변신해 완성한 시그니처 케이크 '눈 나라에 사는 토끼' 레시피도 전격 공개된다.

한편, 장나라와 함께하는 푸드 다큐 'The 빵'은 18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MBC
 

임나빈 기자 nabee07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