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3.10 13:00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건설회사자재직협의회와 테크넷21이 각각 주최·주관하고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가 후원하는 '건설자재 외주영업 노하우' 3월 강연회가 오는 18일(오후 1시 30분~5시 30분) 서울 강남역(6번 출구)에 위치한 서울치의학교육원 6층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서 테크넷21의 양규영 대표는 '효과적인 거래처 방문'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건자회OB 사무국장을 겸하고 있는 양 사장은 건설자재 영업과 구매, 컨설팅 분야에서 25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벽산, SK건설 등에서 영업과 구매 경력을 쌓았다. 기존의 이론적인 영업 강의와 달리 구매담당자의 입장과 시각으로 실전 영업노하우를 전수한다는 점이 이 강연회의 특징이다.
먼저 1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은 박윤옥 CC코리아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영업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듣는다.
이후 본 강의에서는 세 시간 동안 △건설자재(외주) 영업의 기본적 준비 및 파악 항목 △구매(외주)담당자와의 첫 상담시 시간할애 방법 △효율적인 거래처 방문일자, 요일, 시간 △시행사 및 조합대상 우회수주 장단점 △구매(외주)담당자가 바라보는 귀사의 홈페이지 △인터넷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인맥구축 방법 등을 소개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