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0.12 17:40 / 기사수정 2009.10.12 17:40
- 버그하우스 후원 로체원정대와 ‘성-요셉 재활원’ 장애우들의 대구 팔공산 동반 산행
- 1박 2일간 대구 팔공산 가산산성의 비경을 담은 코스로 진행
[엑스포츠뉴스=한송희 기자] 영국 아웃도어 브랜드 버그하우스(www.berghauskorea.co.kr)가 공식 후원하는 ‘한국로체청소년원정대’가 장애우들의 산행 도우미로 나섰다.
버그하우스는 '한국로체청소년원정대' 대원들이 본격적인 히말라야 원정에 앞서 지난 10~11일 양일간 경북 고령군 소재 ‘성-요셉 재활원’의 장애우들과 함께 동반 산행에 오르는 ‘아름다운 동행’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일대학 산악회가 7년째 주관해오고 있으며, 한국로체청소년원정대가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세 번째로 참여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참가 장애우들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원정 대원들에게는 이웃 사랑 실천의 의미를 되새겨주는 뜻 깊은 행사다.
1박 2일의 일정으로 대구 팔공산을 등반한 이번 산행은 로체원정대원들을 포함해 경일대 산악회 및 일반 자원봉사자 32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휠체어 장애우 1명을 포함해 5인 1조로 짝을 이뤄 대구 팔공산 가산산성, 진남문으로 구성된 코스를 이틀에 걸쳐 올랐다.
대원외고 2학년인 유희현 로체청소년원정대원은 "힘든 몸을 이끌고 끝까지 즐겁게 산행을 하는 장애우들을 보며 원정대 훈련 기간 중 쉽게 지쳐 했던 내 모습이 부끄러웠다"며 "단풍이 든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장애우들과 함께 산행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힐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버그하우스코리아: 02)3281-3003 / www.berghauskorea.co.kr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