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5:32
연예

[TV:스코어] 대한민국-우루과이, 압도적 시청률 1위…종료직전 20% 돌파

기사입력 2018.10.13 08:31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월드컵-아시안게임에서 보여줬던 뜨거운 축구열기가 10월 A매치에서도 이어졌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12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한국-우루과이 국가대표 축구평가전'의 시청률은 13.5%(이하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지상파의 다른 프로그램들과 비교하면 많게는 3배, 적게는 2배 가까운 수치로, 금요일 저녁 시간대를 완벽히 지배했다.
 
2049 시청률은 5.7%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동시간대 지상파의 다른 프로그램들 수치를 모두 더한 것보다도 높은 수치다.
 
특히 한국의 승리가 거의 확정되던 경기 종료 직전에는 순간 시청률이 '23.6%'까지 치솟아 금요일 밤 대한민국 국민들은 MBC 축구 중계와 함께 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파랭킹 5위의 우루과이를 2:1로 제압한 어제 경기에서 안정환의 어록은 더욱 빛났다.
 
황의조가 간발의 차로 크로스를 놓치는 순간에는 "축구화를 큰 걸로 신을 수도 없고…"라고 재치있게 말했고, 관중석에서 카드섹션이 펼쳐지자 "친선경기인데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라며 감탄하기도 했다.

MBC는 축구에 이어14일 류현진의 NLCS LA다저스와 밀워키 브루어스 선발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MBC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