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5:30
연예

다재다능 조현철, 프레인TPC와 재계약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8.06 08:51 / 기사수정 2020.08.06 08:5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감독 겸 배우 조현철이 현 소속사 프레인TPC와 재계약했다.

2015년부터 프레인TPC와 인연을 맺은 조현철은 영화 '말모이', '마스터', '차이나타운'과 드라마 '호텔 델루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아르곤' 등 다수의 작품에서 특색 있는 연기로 통통 튀는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주목받아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산체스 역을 맡아 유니크한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가 하면, 영화 '영화로운 나날'에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일상적인 연기로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조현철은 영화 '척추측만'과 '뎀프시롤: 참회록' 등을 통해 일찌감치 연출력을 인정받은 감독이기도 하다.

한 매거진 인터뷰에서 조현철은 "살아가는 것 자체가 창조의 과정이고 거기서 이야기를 만들고, 이야기를 하는 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방식으로든 내 이야기를 하고, 그 이야기를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하고 즐거운 일"라며 창작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조현철은 영화 '더러운 돈에 손대지 마라'로 스크린 컴백을 앞두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프레인TPC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