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10-14 21:0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종합

NHN엔터 ‘토스트’, 상품 라인업 강화

기사입력 2018.02.23 14:59 / 기사수정 2018.02.23 15:00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가 확 바뀌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22일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에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TOAST는 ▲서비스형 플랫폼(SaaS)의 신규 상품 출시를 비롯한 서비스 라인업 강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TOAST 회원 체계 도입 등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 나섰다.

우선 ‘TOAST’를 기반으로 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와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가 신규 상품으로 추가됐다. TOAST가 선보이는 '클라우드 ERP'는 기업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재무, 회계, 인사, 전자결제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비지니스 협업 도구다. 높은 실용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개발자와 비개발자 및 글로벌 협업이 가능한 최적의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TOAST만의 강점으로 꼽히는 게임 플랫폼도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게임을 위한 '스마트 다운로더'는 가용 대역폭을 충분히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다운로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다운로드의 성공/실패 유무뿐 아니라 국가별, 기기별, OS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다운로드 품질 관리에 유용하다.

더불어 기존의 가입 절차를 개선한 TOAST 회원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으며, 무료 크레딧 제공과 결제 수단 확대 등의 회원 서비스가 추가됐다. 무료 크레딧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20만원씩 지급되며,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훈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서비스형 플랫폼 수요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대규모 개편을 통해 인프라뿐만 아니라 SaaS 상품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 만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TOAST’를 기대해도 좋을 것” 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기사제공: 스마트경제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