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9:03
스포츠

'결승포' 이범호, 승리 불러온 캡틴의 마력

기사입력 2015.03.28 16:58

나유리 기자


[엑스포츠뉴스=광주, 나유리 기자] 승부의 흐름이 '주장' 이범호(34,KIA)에 의해 결정됐다.

김기태 감독이 이끄는 KIA 타이거즈는 28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시즌 개막전에서 3-1로 승리했다.

결승타의 주인공은 이범호였다. 이날 KIA는 상대 선발 헨리 소사의 호투에 가로막혔다. 1회와 2회 선두타자가 출루를 하고도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한 후 4회 1,2루 찬스까지 무산되면서 답답한 공격력을 전개했다. 

6번타자로 선발 출전한 이범호는 2회 최희섭이 안타로 출루한 후 찬물을 끼얹는 병살타를 기록했고, 4회 두번째 타석에서는 잘맞은 타구가 3루수 정성훈의 글러브 속으로 빨려들어갔다. 

팽팽한 투수전이 계속되며 흐름이 잠잠해진 7회말. 선두타자로 타석에 들어선 이범호가 홈런 한 방으로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초구 스트라이크 이후 볼 3개를 골라냈고, 소사의 145km짜리 몸쪽 낮게 들어오는 직구를 걷어 올렸다. 

이 타구가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으로 연결됐다. 자신의 시즌 첫 홈런이자 선제 솔로 홈런이었다. 

이범호는 시즌 종료 후 생애 두번째 FA를 맞게 된다. FA로 KIA로 이적한 이후 잔부상에 시달려 한번도 풀타임을 소화하지 못했던 그는 이번 겨울을 치열하게 보냈다. 스스로도 "올해도 아프면 정말 화가 날 것 같다"며 명예 회복을 다짐했다. 일단 출발은 좋다.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사진=이범호 ⓒ KIA 타이거즈]
 

나유리 기자 NY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