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4:48
연예

'대마 합법 운동' 빌스택스, 마약수사대 소변검사요구 불응…"표현의 자유 누리는 중"

기사입력 2020.07.01 10:1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대마 합법화 운동을 벌이고 있는 래퍼 빌스택스가 간이 검사를 받으러 출석하라는 경찰 문자에 거부 의사를 밝혔다.

빌스택스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 마포경찰서 마약수사팀과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경찰은 "소변 검사를 하면 좋을 것 같은 데 언제가 좋으냐"고 물었고 빌스택스는 "명확한 혐의도 없이 익명의 신고로 계속 조사를 받으러 부르고 검사를 받는다면, 개인적으로도 피곤하고 힘들지만 다른 합법 운동을 하는 친구들이 으레 겁에 질리게 될 것 같다. 그들에게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될 것 같아 정중히 거절하겠다. 저희는 저희에게 주어진 표현의 자유를 누리고 있다"고 거절했다.

빌스택스는 "현재 불법인 약물을 투약하고 있는 것이라 의심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마약을 하고 있지 않다. 당당하게 당일에 검사를 하자고 자청한 자신감도 거기에 있다"고 대마 흡연 의혹을 부인했다.

이어 "집행유예기간에 매달 보호 관찰소를 나가며 대마초 합법을 외치는 사람이 대마초를 피며 이런 행동을 한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지 않을까요"라며 반문했다.

빌스택스는 "제가 투약을 하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가 있다면 언제든지 영장을 들고 오시면 성실히 수사에 임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빌스택스는 "앞으로 내 길을 막는 분들에게는 법이라는 게 뭔지 보여주겠다"며 "연락 온 당일에 바로 검사하러 간다고 했다. 스케줄 안 맞는다고 다음 주에 오라는 거를 다음 주면 대마 성분 다 빠진다고 지금 당장 하자고 이야기했다"고 강한 어조로 말했다.

이밖에도 빌스택스는 "대마초가 합법이 되기 전까지 나를 마약왕이라고 불러도 괜찮다" "마약 수사대에서 쳐들어오면 실시간으로 촬영해서 올리겠다. 죄송하다는 이야기 말고는 할 이야기가 없을 것이다" "영장들고 증명해보라"며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2006년 대마초 흡연 협의로 불구속 기소, 2015년 대마초 흡연 및 엑스터시·코카인 투약 혐의로 불구속 입건 된 빌스택스는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빌스택스는 대마초 비범죄화 운동을 벌이며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대마초 합법화 운동을 이어왔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빌스택스 인스타그램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