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6:59
연예

AOA 찬미, '진짜 금수저 엄마'의 삶 화제…가정사 재조명 [엑's 이슈]

기사입력 2019.12.27 11:16 / 기사수정 2019.12.27 11:31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AOA 찬미의 '금수저' 어머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7일 한 매체는 찬미 어머니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찬미의 어머니는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유년시절과 현재 운영 중인 미용실에 대한 이야기를 공개했고, 이에 찬미의 가정사가 재조명되고 있다.

현재 경북 구미에서 미용실을 20년 가까이 운영 중인 찬미의 어머니는 미용실을 갈 곳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쉼터로 내주며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담이 퍼지면서 찬미의 '진짜 금수저 엄마'라는 별칭이 생기기도 했지만 찬미의 어머니는 "그런 얘기가 나올 때마다 좀 그래요"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찬미 역시 방송을 통해 여러 차례 어머니에 대한 애정과 존경심을 나타냈다. 최근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한 찬미는 "우리 집이 잘 살지는 않았지만 그런 것과 관계없이 나누며 살았다"며 "엄마도 어릴 때 어렵게 사셨다더라. 그 시절을 겪어서 '어린 친구들이 최소한의 선을 넘지 않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하더라"고 소개했다.

2015년 MBC '위대한 유산'에 출연해서는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이유에 대해 "엄마가 아침부터 늦게까지 일을 하는 게 싫어 일찍 돈을 벌고 싶었다"고 밝혔다. 당시 찬미의 어머니는 "돈에 대해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 당부했지만 찬미는 "없이 살 수 는 없지 안냐. 언니랑도 이야기를 했는데 혜미(동생) 대학은 우리가 보내야 한다"고 속깊은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경험 탓인지 찬미는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 출연해 알뜰한 소비 패턴과 노후를 걱정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