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8 19:00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제로', '독수리 오형제'와 컬래버 "다양한 퀘스트+한정 의상 준비"

기사입력 2026.02.05 15: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라그나로크' IP기반 게임들이 '독수리 오형제' 컬래버를 진행한다.

5일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과학닌자대 갓챠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4월 1일까지 진행된다. 베이스 레벨 100 이상 이용자는 퀘스트 NPC로 등장하는 '독수리 오형제' 주인공들과 함께 원작의 악당을 물리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 퀘스트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자'는 모로크에 위치한 NPC '변칙 균열 접수원'을 통해 진행 할 수 있다. 해당 NPC는 대화 시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는 '미드 미사일 버튼'을 지급한다.

메인 퀘스트 완료 후에는 모로크 내 5명의 NPC를 통해 일일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다. 퀘스트는 '미드파우더' 10개 수집, '오징어 폭탄' 10마리 처치, '괴수 갤래링'·'베르크 캇셰' 혼내주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퀘스트 완료 시 '미드 미사일 버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버튼을 모로크의 NPC '류'를 통해 '튼튼한 깃털', '독수리 오형제 카드', '갤랙터 군단 카드'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컬래버 한정 의상도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라그나로크 제로' 사업 PM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두 인기 IP가 만나는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다양한 퀘스트와 한정 의상 등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독수리 오형제'의 세계관을 즐기며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독수리 오형제'는 1970년대 일본에서 방영된 인기 SF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한국에서는 2000년대 초반까지 약 30년에 걸쳐 방영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 = 그라비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