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9 23:51
게임

스마일게이트, '네온 어비스 2' 메이저 업데이트…신규 에이전트·보스 추가

기사입력 2026.01.29 20: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네온 어비스 2'가 메이저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29일 스마일게이트는 공동 퍼블리싱 중인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네온 어비스 2'(개발사 비우 게임즈)가 메이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에이전트 '캐시(Cassie)'가 합류했다. 캐시는 기존 에이전트와 다른 전투 스타일을 보유해 다양한 전략적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에 이용자는 캐시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 흐름을 즐길 수 있다.

능력치 시스템은 여섯 가지 핵심 항목으로 재편해 캐릭터 성장 구조를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또한, 게임 내 아티팩트를 능력치 젬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영구적인 성장 요소를 확보하고 빌드 설계 선택 폭을 넓혔다.

신규 시설 '트레이닝 센터'도 문을 열었다. 이용자는 이곳에서 무기 성능 시험, 대미지 측정 등 실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투 조합과 전략을 점검하고 게임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스 콘텐츠도 보강했다. 전작에 등장했던 보스 '프로메테우스'가 무료 DLC 형태로 다시 등장하며, 신규 일반 보스도 추가해 전투 흐름에 변화를 줬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얼리 액세스 기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상세 정보는 스팀 게임 페이지·스마일게이트 퍼블리셔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네온 어비스 2'는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전작의 개성을 계승하면서도 협동 멀티플레이와 확장된 콘텐츠를 선보여 진화한 플레이 경험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특히, 빠른 전투 전개와 다양한 전투 시스템, 아이템 조합 중심의 전략적 재미가 강점으로 꼽히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