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3 12:52
연예

이프아이 사샤, 심리적 피로로 활동 중단…5인 체제 된다

기사입력 2026.01.23 09:35

이프아이 사샤
이프아이 사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이프아이(ifeye) 멤버 사샤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이프아이(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 소속사 하이헷엔터테인먼트는 22일 팬커뮤니티에 올린 공식 공지문을 통해 "사샤는 최근 활동을 이어오며 심리적 피로가 누적됐고,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한 다각적인 검토 끝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본인 및 소속사와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사샤는 당분간 이프아이의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라며 "소속사는 사샤가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남은 5인 멤버들 또한 심리적·신체적 컨디션을 면밀히 살피며 건강하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또 "사샤의 향후 활동 재개 시점은 회복 경과를 충분히 지켜본 뒤 결정할 예정이며, 추후 다시 안내드리겠다"며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사샤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샤가 활동을 잠정 중단함에 따라 이프아이는 당분간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한편 이프아이는 현재 두 번째 미니앨범 '물결 '낭' Pt.2 'sweet tang'' 활동을 마치고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사진=하이헷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