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5 00:20
연예

조훈현 "바둑천재 유하준, 엄청 잘 둬...좋은 건 다 갖췄다" 극찬 (유퀴즈)

기사입력 2026.01.14 21:01

오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유퀴즈'에서 조훈현 국수가 바둑 천재 유하준 초단의 실력을 칭찬했다. 
 
14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한국 바둑의 새 역사를 쓴 9살 바둑 천재 유하준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유하준 초단은 9살 6개월 12일에 입단해 23일 차이로 63년간 깨지지 않았던 조훈현 국수의 최연소 입단 기록을 경신했다. 유하준은 "기록을 깨서 좋은데, 부담이 된다. 천재라고 하는데 못하면 좀..."이라면서 웃었다. 

유재석은 "최연소로 입단했는데, 친구들 반응응 어땠느냐"고 궁금해했고, 유하준은 "친구들 중에 바둑을 두는 친구가 없어서 관심이 없더라. 대부분 바둑을 잘 모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조훈현이 영상으로 깜짝 등장했다. 유하준 초단의 대국을 접한 조훈현 국수는 "엄청나게 잘 둔다. 좋은 건 다 갖췄다. 승부사로서 고집이 있어야하는데 앞으로 기대가 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훈현은 그러면서도 "근데 앞으로 깨야할 기록들이 많다. 갈 길이 멀다. 앞으로 고비가 많을거다. 바둑 공부와 수련만이 길"이라고 진심어린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사진=tvN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