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RF 온라인 넥스트'가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4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가 '격전지 4층' 등 새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8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격전지 4층: 궤도 방어 기지'가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일반·상위 구역 등 총 4개 지역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등급의 희귀 장비·재료와 영웅 장비·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상위 구역에서는 고유 컬렉션 아이템과 함께 새롭게 추가된 '핫핑크 버니 신규 로버 코스튬', '눈꽃송이 로버 코스튬'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보스 4종을 통해 높은 등급의 희귀 장비와 영웅 장비·재료, '8번 액티브 스킬', 'MAU 토르 설계도'도 획득할 수 있다.
'격전지 4층: 궤도 방어 기지'는 '격전지 3층: 고궤도 발사기지'와 함께 통합 '격전지'로 운영된다. 동일 월드 내 3개 서버가 매칭되며, 서버별 200명씩 총 600명의 이용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후속 콘텐츠 확장 일정도 공개했다. 먼저, 28일 '네메시스 비밀기지 5층'이 확장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런처 케이론의 설계도', 패시브 스킬 '피의 광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월 4일에는 '파티 던전: 아케인의 시련'에 '지옥1'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신규 아이템 '심우주용 스타게이저' 등을 플레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투 모듈 확장, 영웅 등급 패시브 스킬 3종, 길드 연구 신규 카테고리, 신규 로버 코스튬 등이 업데이트됐다. 신규 MAU '템페스트', 신규 바이오슈트 코스튬 2종, 물질 변환 15단계 확장, 코어 링크 카테고리 확장 등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 출시 300일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 '화이트 베어 획득 지원 이벤트', '격전지의 정복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꽃순이 로버 소환권', '화이트 베어 부품 선택 상자' 등의 보상도 지급한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PC/모바일)'는 지난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MMORPG로, 2025년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