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링크 캠프’를 오늘(18일) 공개했다.
‘링크 캠프’는 육성한 캐릭터의 자산을 기존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로, 4월 9일(목)까지 운영된다. 이전에 열린 링크 서버 ‘신시아’와 ‘콘라드’보다 자산 이전 범위가 확대돼, 경험치와 보유 아이템, 탈것이나 글라이더 등 주요 자산뿐만 아니라 합성 실패 횟수, 신화 글라이더 뽑기 업적, 밤까마귀 강화 업적 등 다양한 요소를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에픽 던전 ‘타르티스 감옥’이 업데이트됐다. 길드 전장 ‘임페리얼’ 그룹 이상 길드만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에서 주기적으로 활성화되는 점령지를 차지한 길드는 풍성한 보상과 버프를 얻게 된다.
‘나이트 크로우’의 보스 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신규 수호정령 타입 ‘마수종’ 8종도 추가됐다. 기존 수호정령과 달리 최대 30레벨까지 성장 가능해 능력치 강화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새로운 글라이더 3종도 함께 선보였다.
‘나이트 크로우’는 특별 이벤트 ‘겨울 연회’를 실시한다. 12월 18일(목)부터 1월 8일(목)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장인의 비행 공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1월 15일(목)까지는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얻는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합성에 실패한 탈것, 무기 외형, 원소를 재합성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플래티넘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월 8일(목)까지 겨울 연회 이벤트 던전이 오픈된다. 이곳에서 몬스터 사냥으로 ‘오목이의 얼음 결정’을 수집해 ‘영웅 상급 장비 선택 상자’, ‘발현의 기운 선택 상자’ 등 여러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아이템 ‘가막이의 핫팩’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12월 24일(수)부터 1월 8일(목)까지 길드 던전 보스 처치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되고, 파티 던전의 보상도 두배로 확대된다. 또, 매일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무기 숙련도,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이 진행되며, 신년을 맞이해 1월 1일(목)부터는 ‘전설 탈것/무기 외형 도전권 선택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는 ‘welcome 2026 티켓’도 지급한다.
‘나이트 크로우’와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위메이드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