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양윤준, 이하 KADA)가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5년 공정 채용 우수 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 최초 인증 이후 3년 연속 인증을 달성하는 성과다.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채용 과정에서 직무 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인증심사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채용 시스템, 채용 운영, 채용 성과 부문으로 나뉘어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일정 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기관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ADA는 2023년 최초로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이후, 매년 인증 점수를 꾸준히 향상시켰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2.3% 높은 점수를 받아 공정 채용 우수기관 평균을 상회하는 결과를 기록했다.
KADA는 '직무 적합성'과 '조직 가치 적합성'을 동시에 검증하는 'KADA-fit 인재 선발' 체계를 운영하며 공정 채용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원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상세한 정보 제공, 채용 박람회 및 SNS를 통한 온ㆍ오프라인 진로 상담, 전형 후 결과 발표까지 소요일수를 줄인 신속 행정, 채용 전용 사이트 운영 등 지원자 친화적 시스템을 강화해 왔다.
이 같은 흐름은 조직 내부의 '열린 인사 상담', '전보 관련 사전 상담제도', '활발한 노사 협의체 운영' 등 수평적·참여형 조직 문화와도 연결된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김일환 사무총장은 "도핑 방지 업무에서 '공정'이 핵심 가치인 만큼, 조직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도 공정성을 실천하고 있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우수 인재들과 함께 투명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며, 클린 스포츠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KADA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