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0 22:42
연예

SOOP,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 진행

기사입력 2025.12.10 18:3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를 진행한다

10일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3D 아바타 제작 지원 프로그램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추얼 메이크오버’는 버추얼 스트리머의 아바타 제작 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4~5월 진행된 시즌1은 아바타 수정, 쉐이더 개선, 컨버트 지원 등 보완 작업 중심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를 통해 약 50명의 스트리머가 지원받았다.

시즌2에서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콘셉트를 반영한 오리지널 아바타 제작 전 공정을 지원한다. 선정된 스트리머는 기획 미팅을 거쳐 얼굴·전신 일러스트(원화)를 제작한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R) 환경에서 구현되는 3D 모델링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기존 기성 아바타의 저작권과 상업 활용 제한으로 활동에 제약받던 스트리머들이 자신만의 고유 IP를 구축하고, 굿즈·브랜딩·광고 협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지널 아바타 제작에는 버추얼 제작사 오르빗엔터테인먼트, 일러스트 전문 교육기관 RAUM 아카데미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제작진이 참여한다.

제작 과정은 참여 스트리머의 방송 콘텐츠로 실시간 공개된다. 이에 이용자들은 의견을 나누며 제작 전 과정을 함께 지켜볼 수 있다. 완성된 아바타는 SOOP 공식 방송에서 진행되는 ‘3D 라이브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버추얼 메이크오버 시즌2’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관련 상세 내용은 SOOP 버추얼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OOP은 자사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플랫폼 내 버추얼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 지원 사항으로는 광학식 모션 캡처 스튜디오 대관, VR 방송 장비 지원, 스트리머 콘텐츠 상금·제작비 지원 등이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