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1-19 08:0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뉴올, 모브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신곡 발매 예정"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9.14 15:37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래퍼 겸 프로듀서 뉴올(Nuol)이 모브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고 새 출발에 나선다.

14일 모브컴퍼니는 "최근 뉴올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동반자로 함께 하게 된 만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올은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밸런스 게임, BOOTH 등으로 알려진 유튜브 힙합 채널 '마이크 스웨거'의 수장이다. '마이크 스웨거'는 힙합이 대중적인 사랑을 받기 이전이었던 2009년에 처음 시작된 유튜브 콘텐츠로, 프리스타일 랩 배틀 콘텐츠로 시작해 대세 힙합 아티스트가 거쳐 가는 필수 관문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현재는 18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할 만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06년 쿤타 앤 뉴올리언스라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데뷔한 뉴올은 2007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힙합 싱글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0년에는 힙합플레이야 9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현재는 광고 음악 제작, 유튜브 채널 '마이크 스웨거' 제작 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최근에는 MC민지, 보이비, 행주, Xydo (시도), 지구인과 함께 'I say woo! (Remix)'를 발매했다.

뉴올은 모브컴퍼니와 전속계약 후의 첫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브컴퍼니는 "뉴올이 신곡 발매 준비를 마쳤다. 완성도 높은 곡으로 곧 팬들을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모브컴퍼니는 음악 및 공연 계획과 비주얼 아트 등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그룹으로 가수 주니가 소속돼 있다.

사진=모브컴퍼니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