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2 20:40
연예

이성민, 진작 떠나지…첫 여행에 반응 폭발, 내친김에 '대상'까지?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2.02 17:15

이성민
이성민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배우 이성민이 여행 예능으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지난달 24일, 31일에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풍향고2'가 공개됐다. 어플리케이션의 도움 없이 유럽 여행을 떠난 '풍향고2'에는 유재석, 이성민, 지석진, 양세찬이 함께한다.

'풍향고'는 예약 없이 여행을 가보자는 황정민과 유재석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콘텐츠다. 시즌1에서는 황정민이 지석진, 유재석, 양세찬과 함께 베트남을 다녀왔으며 시즌2에는 황정민 대신 '풍향고' 멤버로 꼽혔던 이성민이 합류했다. 

유튜브 채널 '뜬뜬'
유튜브 채널 '뜬뜬'


크리스마스를 앞둔 11월 극성수기 오스트리아 빈을 찾은 네 사람은 숙소가 없어 입국 심사에 한 번 덜컹이고, 이미 예약이 다 찬 숙소에 난관을 겪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이성민은 누구보다 발빠르게 길을 찾고 선두에 서 호텔 프론트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새로운 매력을 뽐냈다. 또한 여행 전후 스태프를 알뜰 살뜰 챙기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외에도 여행을 다니는 내내 고양이를 떠올리는 모습도 눈길을 모았다. 지난해 고양이를 처음 키우기 시작했다는 이성민은 100만원 짜리 그릇을 보며 고양이를 떠올리는 등 '냥집사'의 면모로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이성민이 합류해 새로운 케미를 보여준 '풍향고2'는 1회 797만회, 2회 494만회(2일 기준) 조회수를 기록했고 하루 늦게 방송되는 ENA 시청률은 2%를 기록했다. 이는 '풍향고2' 편성 전 3개월 평균 시청률의 5배 수준이다. 

SBS '미운 우리 새끼'
SBS '미운 우리 새끼'


그런가 하면 지난 1일에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수, 김성균, 배정남과 함께 카자흐스탄으로 떠난 이성민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배정남이 오랜 시간 자신을 챙겨준 형들을 위해 '효도관광'처럼 준비한 이 여행에서 뜬금없이 총무를 맡게 된 이성민. 

그는 "왜 나보고 하라는 거야. 사람을 불러놓고 돈까지 계산하라고 하면 어떡하라는 거야"라면서도 여행 내내 공금이 든 핑크색 전대를 놓지 않았다. 지폐 계산에서부터 연이은 실수를 하며 진땀을 뺐다. 이어 이성민은 로밍을 하려다가 휴대전화를 챙기지 않은 것을 깨달은 것은 물론, 환전하러 갔다가 지갑을 놓고 온 사실이 밝혀져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혔지만 총무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이성민
이성민


앞서 이성민은 '핑계고'에 세 차례 출연해 입담을 자랑했다. 지난해 열린 '핑계고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그는 "인생이 나른해지는 나이인데 신인상을 받고 나니 새로운 목표가 생기고 활기도 생길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풍향고2'의 시작을 유쾌하게 이끈 이성민에게 단번에 2026년 '대상'에 오르는 것 아니냐는 시선이 이어지기도 했다.

첫 여행 예능으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 이성민이 앞으로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채널 '뜬뜬', SBS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