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9 23:22
게임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트레일러 3종 공개…사전 등록 3,500만 건 돌파

기사입력 2026.01.19 20: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그리프라인이 '명일방주: 엔드필드' 트레일러 3종을 공개했다.

19일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그리프라인(GRYPHLINE)은 3D 전략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Arknights: Endfield)'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신규 트레일러 3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지난 16일 특별 방송에서 선보인 공식 출시 트레일러 'Back to Endfield', 여정의 시작 트레일러 '사명', 오퍼레이터 스토리 트레일러 '군상: 어둠 속에 피어난 불씨' 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탈로스 II 세계관과 오퍼레이터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공식 출시 트레일러에는 록 밴드 스타셋(STARSET)이 참여한 오리지널 주제곡 'We Are Empire'가 삽입됐다. 이를 통해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의 강렬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였다.

게임플레이를 담은 '사명' 트레일러는 광활한 산업 경관, 특화된 오퍼레이터, 세계관의 미스터리 등 핵심 콘텐츠를 조명했다. 그리고 '군상: 어둠 속에 피어난 불씨' 트레일러에는 다섯 명 오퍼레이터의 스토리와 캐릭터 요소가 담겼다.



해당 작품은 전 세계 사전 등록 3,5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특별 방송에서 공개된 커뮤니티 보상과 특별 선물은 출시 당일부터 게임 내에서 수령할 수 있다.

정식 출시는 22일로, PlayStation®5, PC(공식 런처·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탐험, 전략적 실시간 전투, 기지 건설을 중심으로 한 서사를 내세운 작품이다. 이용자는 최대 4명의 오퍼레이터로 팀을 구성해 속성·스킬 조합과 전술 시너지를 활용한 전투를 진행한다.

스토리는 10년간의 동면에서 깨어난 수호자 '관리자'가 탈로스 II의 정지 궤도에 있는 본부 O.M.V.제강호에서 엔드필드 공업을 이끄는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탈로스 II에서 이용자는 공업 시스템을 활용해 통합 공업 시스템과 전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설비를 운영하게 된다. 그리고 약탈자 집단으로부터 문명 밴드를 방어하며 '미션 제로'의 기원을 조사하게 된다.

사진 = 그리프라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