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9 22:39
게임

호요버스 코리아, '2026 원신 퀴즈쇼' 성료…최고 동시 시청자 8,000명

기사입력 2026.01.19 19: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호요버스 코리아가 '원신 퀴즈쇼'를 성료했다.

19일 호요버스 코리아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이용자 참여 행사 '2026 원신 퀴즈쇼'를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원신'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 지식을 겨루는 퀴즈쇼 형태로 진행됐으며, 행사장은 몬드 도서관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4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주최 측은 선발 참가자 전원에게 특별 제작 초대권 카드, '원신' 5주년 기념 스타디움 자켓, 응원 피켓 등을 포함한 웰컴 키트를 제공했다.

퀴즈는 세계관, 캐릭터 스토리, BGM 등 게임 전반을 주제로 구성됐다. 최종 순위는 전 과정 점수 합산으로 결정됐으며, 최고 득점자에게는 '지식의 왕관'과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됐다. 2등과 3등은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을 받았다.

특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지원한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원신' 한정판이 부상으로 제공돼 눈길을 끌었다.

1위를 차지한 6번 여행자는 "정말 꿈만 같다. 2021년 '원신'을 처음 접한 이후, 2022년부터는 관련 온라인 백과를 꾸준히 찾아보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키워왔다"라며, "앞으로도 '원신'을 계속 사랑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생중계도 진행됐다. 공식 유튜브 생중계, 온라인 MC가 진행하는 CHZZK(치지직) 라이브를 통해 행사가 송출됐고, 최고 동시 시청자 수 8,000명을 기록했다.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원신'을 사랑해 주시는 이용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는데, 현장과 온라인 모두에서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소통의 장을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에선 코스플레이어와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응원 피켓 만들기, 럭키드로우 등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2026 원신 퀴즈쇼'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호요버스 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