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4 03:08
게임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15.0 업데이트…유럽 전함 계통도 사전 운용

기사입력 2026.01.13 23: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월드 오브 워쉽'이 15.0 업데이트로 유럽 전함 사전 운용을 시작했다.

13일 MMO 전략 게임 개발·퍼블리셔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5.0 업데이트를 통해 유럽 전함 계통도 사전 운용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에 따르면 유럽 전함 계통도는 Yavuz Sultan Selim, Tegetthoff, Laudon, Chios, Enigheten, Gustav den Store, Thor 등 7척으로 구성됐다. 모든 군함이 사거리가 길고 공격력이 우수한 어뢰를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단계가 높아질수록 어뢰 성능이 강력해진다.

특히, 5단계 군함부터는 시간제 비상용 엔진 추진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어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거나, 상황에 따라 신속히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최초로 8단계부터 수색 레이더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유럽 전함 계통도 사전 운용을 기념한 이벤트 패스도 진행된다. 해당 패스에는 유럽 테마 보상과 새로운 유럽 전함 2척이 포함됐다. 이용자는 두 가지 보상로를 통해 신규 유럽 군함 2척, 위장, “명예, 청렴, 미덕” 컬렉션 보급 화물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중 “명예, 청렴, 미덕” 컬렉션은 호주 해군 중장 John Augustine Collins를 주제로 한 역사 퍼즐 컬렉션이다. 해당 컬렉션은 6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컬렉션을 완성하면 Collins 함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원 모으기 운동'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 이벤트에 참여해 독특한 무장을 장착한 수상전 특화 잠수함 Surcouf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잠수함은 프랑스 10단계 잠수함으로, 선수 어뢰 발사관 4개와 선미 3연장 어뢰 발사관 2개를 장착했다. 203mm 함포 2문을 2연장 포탑 1개에 장착했으며, 주함포 재장전 가속기와 정찰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워게이밍은 Surcouf가 무장 및 소모품 대부분을 수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수상전 특화 잠수함이라고 설명했다. 잠수는 은밀한 위치 변경 또는 전술적 후퇴 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튜버 martincitopants와의 협업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새로운 함장 Captain Mart와 martincitopants 영구 위장을 공식 포털과 SNS에서 공개되는 코드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무기고에서 커뮤니티 토큰을 사용해 협업 콘텐츠가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영구 위장을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다.

굿즈 소식도 함께 전했다. 워게이밍은 새해를 맞아 '2026 Naval Museum Atlas' 벽걸이 달력을 출시한다. 이는 미국의 상징적 박물관함과의 협업으로 제작됐으며 굿즈 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달력 수익은 Historic Naval Ships Association(HNSA)에 기부돼 역사적 군함 보존에 사용된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워게이밍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