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23 02:06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2025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시상식 개최…총 3개 기관 선정, 총상금 900만원 규모

기사입력 2025.12.22 22:09 / 기사수정 2025.12.22 22:09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5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 어워즈' 시상식을 열었다.

지난 16일(화) 올림픽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체육공단이 주도하고 있는 이에스지(ESG) 협력 플랫폼인 '스포츠 이에스지(ESG)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혁신적 신규 이에스지(ESG) 활동 아이디어와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하고 회원사들의 지속적인 참여 및 실천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체육공단은 지난 10월 약 7주에 걸쳐 203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실현 가능성, 독창성, 효과성에 대한 내외부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총 3개의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그 결과 아이디어 부문에 '양손 사용 케이(K)-라켓스포츠 태극민턴 시니어 건강·일자리 이에스지(ESG) 프로젝트'를 제출한 '태극월드 스포츠'가 선정됐다. 

실천 사례 부문에서는 'VLCT 스튜디오'의 '주행거리를 가치로 환산하는 친환경 마일리지 프로그램, VLCT 그린 마일스'와 '공릉종합사회 복지관'의 '스포츠 전공생 역량 강화와 재능 나눔을 통한 지역 스포츠 문화 활성화 사업, 청춘핏'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스포츠 이에스지(ESG) 실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수상기관에는 상장 및 상패와 함께 300만 의 이에스지(ESG) 활동 장려금이 전달됐다.

행사에 참석한 박용철 전무이사는 "수상기관들의 아이디어와 실천 사례는 올바른 스포츠 이에스지(ESG)의 방향을 보여주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회원사들의 실천이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상 사례는 국내 최초 스포츠 이에스지(ESG) 온라인 플랫폼인 '스포츠 이에스지(ESG) 대시보드(sport-esg-newsletter.notion.sit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내년도 발대식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