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5 FSL 서머'의 2주 차 월요일 경기가 펼쳐졌다.
25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서머'의 2주 차 월요일 경기를 진행했다.
오늘은 BNK 피어엑스(BFX) 'Dike' 강무진과 디플러스 기아(DK) 'Exito' 윤형석의 대결, DRX 'ELNINO' 정인호와 젠시티(GEN CITY) 'Chase' 권창환의 대결, KT롤스터(KT) 'JM' 김정민과 T1 'YooMin' 김유민의 경기가 준비됐다.
첫 번째 경기는 Dike와 Exito의 대결. 1세트는 Dike가 전반전 중반에 선제골을 따내며 기분 좋은 흐름을 만들었고, 연이어 추가 골까지 넣으며 격차를 벌렸다. Exito는 전반에 만회 골을 넣지 못한 상태에서 후반전 경기를 치렀으나, 후반 중반부터 연달아 골을 넣으며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전에 돌입한 두 선수. 이들 중 Exito가 먼저 골을 넣어 역전에 성공했으나, 이번에는 Dike가 동점 골을 따내 3대3 동률을 만들어 승패는 승부차기로 결정되게 됐다. 그리고 승부차기에서 좀 더 높은 성공률을 보인 Exito가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 결과, Dike 3(승부차기 4) vs Exito 3(승부차기 5).
잠시 휴식 후 펼쳐진 2세트. 두 선수 모두 득점 없이 전반전을 마쳤고, 후반전 중반부터는 골을 주고받아 1대1 동률이 됐다. 2세트에도 연장전에 가게 된 두 선수. 이들 중 Exito가 실점 없이 연이어 골을 따내며 4대1로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그리고 2세트 승리를 통해 Exito는 세트스코어 2대0 승리를 확정 지었다.
두 번째 경기는 ELNINO 와 Chase의 대결. 사전 승패 예상에선 Chase의 압도적 우세가 예측됐다.
1세트 선제골을 따낸 선수는 Chase로, 그는 전반전 득점 이후 실점 없이 우위를 지켰고, 후반전 중반에 추가 골까지 넣어 격차를 더 벌렸다. ELNINO도 만회 골은 넣었지만, 잔여 시간은 너무나 부족했고, 결국 2대1로 Chase가 승리를 가져갔다.
잠시 휴식 후 펼쳐진 2세트. 이번 세트에는 ELNINO가 전반전 초반 선제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올렸고, 추가 골까지 가져가며 승리 확률을 끌어올렸다. 다만 Chase도 전반전 마무리 전에 만회 골을 넣었고, 후반전 들어 추가 골까지 터뜨려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전 돌입이 예상됐던 경기. 하지만 추가 시간에 Chase가 극적으로 쐐기 골을 넣어 3대2로 2세트 승리를 가져가고 매치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세트스코어 2대0.
세 번째 경기는 JM과 YooMin의 대결. 1세트 JM이 경기 시작하자마자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가는 모습을 보였으나, YooMin도 곧바로 만회 골을 따내며 1대1 동률을 만들었다. 하지만 JM은 전반 중반 연속으로 추가 골을 넣어 다시 앞섰고, 후반전에도 득점포를 가동해 5대1로 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1세트에 큰 격차로 패한 YooMin. 하지만 2세트에는 전반 초반부터 득점포를 가동해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JM은 전반전 득점을 하지 못했으나, 후반전 돌입하자 동점 골을 넣었고,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연장전에서 연속 득점에 성공한 YooMin이 4대1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세트스코어 1대1. 3세트에도 YooMin은 선제골을 넣었고, 곧바로 추가 골을 넣으며, 전반 중반 2대0으로 앞서갔다. JM도 전반 막바지 추가 골을 넣어 2대1로 전반전을 마쳤으나, YooMin은 후반전 들어 연속으로 추가 골을 넣어 4대1로 3세트 승리를 따내고 매치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세트스코어 2대1.
오늘 경기를 통해 Exito는 그룹 A조, Chase는 그룹 B조, YooMin은 그룹 C조 승자조에 각각 진출했다.
'2025 FSL 서머'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32강 조별 예선은 8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6시에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와 SOOP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청자들은 생방송에서 공개되는 'FC 온라인' 쿠폰을 입력하면 'BP', '선수팩'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공식 SOOP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면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