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23:59
연예

"日 AV배우와 스킨십 포착"…더보이즈 주학년, 데뷔 후 최악 스캔들 '탈퇴 엔딩' [종합]

기사입력 2025.06.18 18:50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더보이즈 주학년이 사생활 이슈로 인해 팀에서 탈퇴 및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18일 뉴스1은 주학년이 지난 5월 말 일본 도쿄 한 프라이빗 술집에서 전 AV 배우 아스카 키라라와 사적 만남을 가졌다고 전했다. 

뉴스1은 일본 매체 주간문춘의 말을 빌려 주학년이 지난 달 29일 밤 평소 알고 지내던 일본 지인들과 함께 롯폰기의 술집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술자리는 새벽까지 이어졌으며 주학년은 아스카 키라라와 포옹을 하는 등 스킨십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덧붙였다.

1988년생인 아스카 키라라는 2007년 AV 배우로 데뷔해 2020년 은퇴한 후 현재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1999년생인 주학년보다 11세 연상이기도 하다. 

앞서 주학년은 지난 16일 갑작스럽게 활동 중단을 알렸던 바. 소속사 원헌드레드 측은 주학년이 개인사정으로 인해 활동을 일시 중단하게 됐다고 밝히며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더비 여러분들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한 바 있다. 

당시에도 주학년의 갑작스러운 활동 중단에 대해 별다른 설명이 없던 것에 많은 이들이 궁금증을 품었다. 



결국 주학년이 사생활 논란으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주학년의 사생활 이슈가 알려지자 발빠르게 탈퇴를 알렸다. 

소속사는 "최근 주학년이 사생활 이슈에 연루되었다는 내용을 전달받은 즉시 활동 중단 조치를 취하였으며, 사실 관계를 면밀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 결과 해당 사안의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였고, 아티스트로서 신뢰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임을 명확히 인지했다. 이에 당사는 더보이즈 멤버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주학년의 팀 탈퇴 및 전속계약 해지를 최종 확정했다"고 주학년의 전속계약 해지 및 더보이즈 탈퇴를 알렸다.

소속사 측은 "이번 결정은 더보이즈 멤버들과 팀의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깊이 양해 부탁드린다. 주학년은 금일부로 더보이즈 멤버로서의 모든 활동을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학년은 2017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러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최종 19위를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같은해 12월 더보이즈 멤버로 데뷔하며 활약했다. 

더보이즈 활동 뿐만 아니라 드라마 및 뮤지컬 등에도 출연하며 연기돌로 활동했으며 지난 2022년 영화 '서울괴담'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