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8 05:49
연예

하하 극찬, 최성봉 CNN 소개에 "희망을 보여줘서 고마워"

기사입력 2011.07.21 22:48

방송연예팀 기자

▲ 하하 극찬, 최성봉 사연에 CNN 등 전세계 높은 관심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은지 기자] 가수 하하하 '코갓탤' 최성봉의 CNN 소개에 극찬했다.

하하는 tvN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껌팔이 폴포츠'라 불리며 화제를 모은 최성봉의 CNN 소개에 대해 "희망을 보여줘서 감사해요"라고 극찬했다.

21일 하하는 코갓탤 공식 트위터로부터 "최성봉군의 이야기가 세계를 감동시키고 있어요, 미국 CNN뉴스 메인 기사에 오른 성봉군의 이야기. 국위선양 아닌가요?"라는 멘션을 받았다.

이에 대해 하하는 "자랑스럽습니다. 성봉군! 희망을 보여줘서 감사해요"라고 답을 보내며 최성봉을 극찬했다.

최성봉 군은 '코갓탤'에 출연하며 사연있는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이 소식이 CNN 미국 뉴스채널에 소개되었다.

CNN은 20일 (현지 시간) 최성봉을 두고 '한국판 수잔 보일'이라고 칭하며 최성봉이 전세계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에서 최성봉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1,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최성봉의 인기는 강한 바리톤의 노래 뿐만 아니라 가슴 절절한 스토리에서 나온다고 여겨진다.

CNN은 최성봉이 '코갓탤'에서 3살때 고아원에 버려진 뒤 5살때 도망쳐 길거리에서 껌팔이 및 막노동 생활을 해왔다는 사연까지 자세하게 다루었다.

최성봉이 '코갓탤'에서 나이트클럽에서 껌을 팔다가 노래 하는 가수를 보고 노래하는 꿈을 가지게 됐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최성봉은 지난 16일 세미 파이널에서 50.6%의 문자 투표 지지를 얻으며 1위로 파이널에 진출했다.

이 당시 XNN은 세미파이널 현장을 직접 취재하며 최성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최성봉은 앞서 CNN 외에도 미국 ABC 방송과 CBS 방송, 시사주간지 타임에도 소개가 됐다. 특히 팝스타 저스틴 비버 역시 트위터 등을 통해 최성봉을 극찬하는 등 최성봉은 실력과 남다른 스토리로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최성봉 ⓒ tvN '코리아갓탤런트' 방송화면]



방송연예팀 김은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