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3:06
연예

"유쾌·상쾌·통쾌"…'국가대표 와이프' 한다감X한상진,'인 강남' 열풍 꼬집는다 [종합]

기사입력 2021.10.04 15:20 / 기사수정 2021.10.04 15:00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국가대표 와이프’가 부동산 열풍을 꼬집는 현실 공감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4일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극본 김지완, 연출 최지영)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최지영 감독, 배우 한다감, 한상진, 금보라, 신현탁, 심지호, 양미경, 조은숙, 윤다영이 참석해 드라마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국가대표 와이프’는 강남의 내 집 마련을 통해서 삶의 클래스를 올리려는 서초희의 고군분투를 그린 휴먼 가족 드라마다.

최지영 감독은 "주인공 서초희, 남편 강남구 등 다른 분들의 이름을 보면 드라마에 대해 알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싶어 하는 동네 키워드를 잡고 드라마를 꾸려나가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최감독은 "드라마를 기획할 때는 집값이 폭등하고 있는 현실에서 강남, 서초 키워드를 가지고 집과의 대화를 나눠보면 어떨까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를 디테일하게 묘사해 보면 어떨까 생각했다. 작가와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살아가는 현재의 모습에 현미경을 들이대보자, 소소한 디테일과 재미를 찾아보자 생각했고 그것들이 대본으로 옮겨졌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감독은 "드라마를 만들다 보면 비현실적인 상황들이 설정된다. 이번 드라마는 재미를 준 게 현실에 더 가깝게 만들어보자는 것이었다. 가족들끼리 부딪힐 수 있는 소소한 부분들을 풍자와 재미를 가해 웃음을 줄 수 있지 않겠냐는 것이다. 지금도 작가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고민하고 많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극중 한다감은 영재 딸의 교육과 가족의 황금빛 미래를 위해 강남 입성을 꿈꾸는 열혈 워킹맘 서초희로 분한다.

한다감은 서초희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강남에 입성하고 싶어 절절하게 목을 매는 사람이다. 현실적으로 커리어우먼 이면서 결혼도 하고 아이 엄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처음에는 서초희라는 역할은 강남에 입성해야지만 클라스가 올라가고 좋은 점이라고 생각하는데 결국에는 집 한 채 보다는 가족 간의 사랑이 먼저다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국가대표 와이프’는 한다감의 첫 일일드라마 도전으로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왔다. 한다감은 "부담은 솔직히 너무 많다. 반대로 저에게 책임감도 있기 때문에 열심히 촬영에 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극중 한상진은 서초희의 남편 강남구 역을 맡는다. 남구는 현실감 없는 이상주의자이자 아내의 헌신적인 뒷바라지로 대학 전임교수 자리에 안착한 인물이다.

한상진은 한다감과 호흡을 맞추게 된 것에 대해 "한다감 씨랑 같이 작품을 하게 돼 좋다. 같은 한 씨여서 실제로는 저희가 결혼을 할 수 없다"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상진은 "강남구는 강남 8학군의 교육을 받고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기 때문에 굳이 내가 강남에 살아야 할 이유가 있나? 행복은 가정 속에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 인물이다. 부인 입장에서는 답답한 인물이다. 실제로 저도 야망 있고 욕망 있는 사람이라 강남에 집 한 채 가지면 좋겠지만 강남이 아니더라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그곳이 파라다이스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상진은 강남구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에 대해 "100%정도 된다"라고 말했다. 한상진은 " 가 부인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부인이 원하는 걸 못 이뤄준다는 답답함에서 화를 내게 된다"라며 "아마 공감하는 시청자분들이 많으실 거다. 지금 방송보시면서도 '당신이 저랬어'라고 말씀을 하시면서 보실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국가대표 와이프'는 오늘(4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KBS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