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4:42
스포츠

라모스가 PSG를 택할 결정적 이유

기사입력 2021.06.24 15:47 / 기사수정 2021.06.24 16:58

정승우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라모스가 PSG로 이적을 택한다면 그 이유는 네이마르일 것이다.

스페인 아스는 23일(한국시각) 세르히오 라모스가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인물로 네이마르를 꼽았다.

아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라모스는 현재 PSG,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첼시 네 구단과 연락을 주고받는 중이다. 라모스의 요구 조건은 동일하다. 2년 계약과 매력적인 미래 계획, 그리고 가족에게 가장 잘 맞을 구단 연고지"라고 보도했다.

이어 "라모스가 PSG 이적을 고려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네이마르의 존재다. 라모스는 이전 인터뷰에서 플로렌티노 페레스 레알 회장에게 네이마르 영입을 강력히 권할 정도로 그의 큰 팬"이라고 알렸다.

"라모스와 네이마르는 아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알과 협상이 결렬된 이후 여러 차례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보도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최근 나세르 알 켈라이피 PSG 회장에게 2025년까지 계약 연장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선수단을 보강할 것을 요구했다. 라모스는 그 기준에 부합하는 선수이고 경기장 안팎에서의 리더십을 가진 선수이다.

아스는 라모스가 PSG를 원하는 다른 이유도 공개했다. "런던, 맨체스터, 뮌헨, 파리 중 스페인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는 파리이며 PSG 선수단 내에서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선수가 많다. 또한 이전 동료인 케일러 나바스, 앙헬 디 마리아와 재회하고 파블로 사라비아, 세르히오 리코, 안드레 에레라, 후안 베르나트 등 대표팀 동료들과도 라커룸을 함께 쓰게 된다"라고 알렸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EPA/연합뉴스

정승우 기자 reccos2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