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1:00
연예

조관우, 아픈 가정사→ '47년만' 은사 재회...감동 물결 (사랑을싣고)[전일야화]

기사입력 2021.06.10 06:55 / 기사수정 2021.06.10 02:33

이서은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서은 인턴기자] 가수 조관우가 이혼한 어머니를 만나게 해 준 은사를 만나며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9일 방송된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이하 '사랑을 싣고')에서는 가수 조관우가 출연해 솔직한 가정사를 밝혔다. 이어 어린 시절 이혼한 후 만날 수 없었던 어머니를 만나게 해 준 은사를 만나러 나섰다.

먼저 조모부터 아버지까지 '국악 인간문화재' 집안임을 밝힌 그는 어렸을 때부터 국악을 듣고 자랐지만 부모님이 6살 때 이혼하시고 아버지는 바빠 외로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밝혔다. "아버지가 해외 공연을 자주 가셔서 집에 많이 없으셨다. 아버지가 낯설고 불편해 육성회비 달라는 말도 못했다"고 말한 그는 이어 "초등학교 3학 년 때 선생님께서 어머니를 만나게 해 주셨다. 그 분이 없었다면 어머니를 만나지 못했을 거다. 제겐 아버지같으신 분이다"고 애틋함을 드러냈다. 

그는 어머니를 만난 일화를 언급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어떤 아주머니를 교실에서 만나고 계시더라. 6살 때 이혼하셔서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없는데 느낌이 어머니 같았다. 그걸 직감하자 집으로 도망을 갔는데 선생님이 친구들을 시켜서 저를 데려오라고 시키셨다. 그렇게 떡집에서 어머니를 처음 만났다"고 말했다.



조관우는 이어 47년 만에 만난 선생님을 보며 눈물을 흘렸다. "네가 날 기억하고 있을 줄 몰랐다"는 선생님의 말에 "제가 선생님을 어떻게 잊냐. 너무 늦게 찾아뵈어서 죄송하다"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선생님은 "작았던 10살 아이가 나를 기억한다니 너무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광호(조관우의 본명)의 어머니 눈빛이 절실했다. 그래서 떡집도 미리 알아봐 준 다음에 그리로 광호랑 어머니를 보냈다"고 밝혀 모든 게 그의 노력이었음이 드러났다. 

어렸을 적 낯설었다던 아버지의 영상 편지도 공개돼 감동을 자아냈다. 선생님이 "아버지가 너를 잘 부탁한다고 찾아왔었다"고 말하자 조관우는 처음 안 사실이라며 아버지의 영상 편지가 준비되어 있다는 말에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조관우의 아버지는 "얼굴이 그늘졌던 널 밝게 해 준 선생님을 만나러 학교로 달려갔었다. 마음 고생했을 널 생각하면 지금도 너무 미안하다. 엄마, 아빠가 같이 있었어야 할 시기에"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그 모습에 조관우는 눈시울을 붉히며 "아버지를 원망하며 컸다. 아버지는 국악밖에 모르시는 줄 알았다. 근데 선생님을 만나 뵙고 가셨었다니 죄송하고 미안하다"고 전했다. 

'TV는 사랑을 싣고'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

이서은 기자 finley03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