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7-11 01:1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방송/TV

'내게 ON 트롯' 진주, 은사 조운파 깜짝 편지에 '폭풍 눈물'

기사입력 2020.06.30 10:02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가수 진주가 스승 조운파의 몰래 온 편지에 눈물을 흘린다.

30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내게 ON 트롯’에서는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트로트’를 주제로 무대가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두를 긴장하게 한 뉴페이스 새싹 트로터, 진주가 등장한다.

진주는 부르기 어렵다는 고난도 노래 ‘칠갑산’을 준비해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낸다. 진주는 이 곡을 선택한 이유를 밝혀 출연자들을 뭉클하게 만든다.

진주는 “은사님이 ‘칠갑산’을 쓴 조운파 선생님이다. 다섯 살 때부터 노래를 배웠다. 조운파 선생님은 음악인으로 살아갈 삶의 자세를 가르쳐준 스승이다. 얼마 전에 스승의 날 때 전화를 드렸다. 그런데 못 만날 것 같다고 하시더라. 몸이 편찮음에도 내색을 안 하신 것이다. 그런 이야기를 들으니까 내가 너무 후회스러운 게 많다”라며 은사에 대한 마음을 드러낸다.

이어 “죄송한 게 더 많이 생각난다. 어릴 때는 정말 철이 없었다. 선생님이 노래를 가르치려 하지 말고 가능성을 열어주는 사람이 되라고 하셨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그 말씀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것 같다”라며 눈시울을 붉힌다.

진주의 무대에 출연자들은 “이제 경지에 오른 것 같다”라며 감탄한다.

내내 스승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낸 진주에게 깜짝 선물이 도착한다. 바로 조운파가 진주에게 몰래 편지를 보내온 것이다. 이 편지를 받은 진주는 눈물을 쏟으며 감사함을 감추지 못한다. 출연자들 역시 그런 진주를 보며 함께 눈물을 흘린다.

트선배들의 입 떡 벌어지는 트로트 무대부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진주의 무대는 30일 오후 9시 방송되는 ‘내게 ON 트롯’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플러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