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2:59
연예

'웃는 남자' 규현X수호, 15년 지기가 밝힌 장점 "러블리→목소리 최고" [엑's 현장]

기사입력 2020.01.14 19:50 / 기사수정 2020.01.14 19:5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슈퍼주니어 규현과 엑소 수호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웃는 남자’로 변신했다.

창작 뮤지컬 '웃는 남자'가 돌아왔다.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마음을 지닌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를 조명하는 작품이다.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스스로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작품으로 꼽은 소설 '웃는 남자 L’ Homme qui rit'(1869)가 원작이다. 

총 5년간의 제작기간, 175억원대의 제작비를 투입해 2018년 초연을 올렸다. 제 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6관왕, 제 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3관왕,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뮤지컬부문 최우수상, 제 14회 골든티켓어워즈 대상, 뮤지컬 최우수상 등을 받았다. 4개의 뮤지컬 시상식 작품상을 모두 섭렵한 첫 작품이다.

이석훈, 규현, 박강현, 수호(EXO), 민영기, 양준모, 신영숙, 김소향, 강혜인, 이수빈, 최성원, 강태을, 이상준, 김경선, 한유란 등이 출연한다.

14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뮤지컬 ‘웃는 남자’ 프레스콜에서 배우들은 '일단 와', '대혼란을 무찌르다', '나무 위의 천사', '내 안의 괴물', '눈물은 강물에'. '모두의 세상', '웃는 남자' 등을 시연했다.

이석훈, 박강현, 규현, 수호는 지울 수 없는 웃는 얼굴을 가진 채 유랑극단에서 광대 노릇을 하는 관능적인 젊은 청년 그윈플렌 역에 캐스팅됐다.

규현은 4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올랐다.

규현은 "소집해제 이후 첫 뮤지컬이라 어떤 작품을 할지 고민했다. 군복무 기간에 재밌게 본 작품이었고 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 2016년 '모짜르트'가 마지막 작품이었는데 같은 회사의 작품에 연이 닿아 다행인 것 같다. 예능('신서유기7')에서 심한 분장을 많이 해서 이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다. 입을 찢어도 파란칠을 해도 걱정이 전혀 안 된다. 생각보다는 별 감흥없이 분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9일 첫 공연을 올린 규현은 "내가 할 수 있을까, 100%를 보여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리허설부터 배우들뿐만 아니라 연출, 음악 감독님 등 모든 스태프분들이 칭찬을 많이 해줬다. 칭찬을 계속 들으니 잘하는구나 싶어서 그분들을 믿고 그냥 했더니 만족할만한 무대를 해낸 것 같다. 스스로 만족하면 안 되는데 만족했다"라며 웃었다.

초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박효신과 같은 역할을 맡아 새롭게 합류한 것에 대해서는 "초연을 한 작품의 재연에 합류해 걱정이 많았다. 박효신 선배님 외에도 수호, 박강현 배우도 초연에 출연했다. 장면마다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조언을 많이 구했다. 배우들에게 감사하다. 부담감이랄 게 없다고 생각한다. (박효신은) 너무 높은 선배님이기 때문에 존경하면서 작품을 잘 만들어가면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수호는 초연에 이어 또 한 번 그윈플렌을 연기한다.

수호는 "재연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배우, 연출님이 다 고생 많았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초연에 비해 극 자체의 서사가 잘 정리됐다. 나도 그 서사에 맞춰 잘 집중하려고 했다. '웃는 남자'는 '다크나이트' 조커의 모티브가 된 작품이다. 이번에 '조커'가 개봉해서 영화를 몇 번이나 돌려봤다. '조커'와 '웃는 남자'의 캐릭터와 교집합이 있지 않을까 해 연기적으로 표현에 대해 고민했다. 인물의 서사, 표현 방식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썼다"라고 이야기했다.

수호는 전성기의 아이돌 그룹 멤버로서 바쁜 스케줄을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뮤지컬을 놓지 않는 이유와 관련해 "노래를 부르는 것과 연기하는 것을 진심으로 많이 사랑한다. 뮤지컬은 노래와 연기를 함께할 수 있어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다. 바쁜 와중에도 어떻게든 한 작품이라도 무대에 서고 싶은 마음이 크다. 뮤지컬 무대는 크지만 콘서트 할 때만큼 멀리 있지는 않다. 관객, 엑소엘 분들이 가까이에 있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걸 표현하고 반응과 피드백이 오고 서로 교감한다는 게 특별하다. 너무 행복해서 뮤지컬을 너무 하고 싶고 무대에 계속 설 것"이라고 답했다.

규현과 수호는 자신만의 차별점을 꼽으면서도 서로의 장점을 언급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규현은 "개인적으로 즐거운 걸 좋아한다. 그 흐름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관객을 기쁘고 즐겁게 만들어주고 싶다. 연출님이 괜찮다고 하면 재밌는 요소를 넣으려고 한다. 웃음 포인트가 더 있지 않나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준면이라는 친구를 안지 15년 됐다. 어린시절, 고등학생 때부터 알아왔는데 이 동생이 뭘 하든 사랑스럽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것 같을 정도는 아니지만 정말 사랑스럽다는 표현이 많이 나온다. 무대를 하는 것도 사랑스럽고 면윈플렌을 왜 사랑하는지 알 것 같다"라며 너스레가 섞인 칭찬을 전했다.

수호는 "나만의 차별점은 가장 막내다. 제일 귀여운 것 같다. 선배님들이 귀여워해줘 캐릭터 자체도 귀여워 보인다. 관객이 그윈플렌에게 좀 더 연민을 느끼지 않을까 한다"라고 밝혔다.

규현에 대해서는 "좋은 가수 선배님들, 뮤지컬 배우분들이 많지만 내가 들은 목소리 중에 가장 감미로운 목소리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규현 형의 노래를 많이 들었다. 어릴 때부터 들어서 익숙해졌는데 가까이에서 들어보니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목소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설득력 있는 목소리"라며 추켜세웠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3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박지영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