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0:53
사회

‘서민갑부’, 굴 하나로 월 매출 1억 원을 올린 박정우 씨 집중 조명

기사입력 2019.12.17 16:34



17일 채널A는 ‘서민갑부’에서 연이은 사업 실패 속에서 굴 하나로 월 매출 1억 원을 올리며 20억 원의 자산가가 된 박정우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여수 앞바다에서 수확한 싱싱한 굴을 직접 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다는 정우 씨의 식당에는 항상 밀려드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렇게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굴의 신선한 맛도 있지만 가게를 찾는 단골들을 관리하는 정우 씨만의 유별난 관리 비결이라고 하는데, 그의 인생역전 스토리와 성공 노하우를 방송을 통해 공개한다”는 멘트로 이번 회차 방송을 소개했다.

정우 씨는 대학 졸업 후 고향인 바닷가를 떠나 도시에서 먼저 사업을 시작했다. 아무 정보도 없이 무턱대고 도전했던 커피숍은 투자금만 날리고, 연이어 도전했던 대형차 매매업, 호프집, 레저용품 대여 등 7개의 사업 역시 실패를 거듭했다. 결국 고향을 다시 찾은 정우 씨는 굴 양식을 하는 아버지의 일을 돕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12년 전, 당시 여수에서는 꽤 흔했던 굴이지만, 정우 씨의 고향에선 굴 직화 구이 가게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고 한다. 굴찜이나 굴국밥 등 굴을 이용한 요리를 파는 가게는 있었지만 단순히 굴을 구워 먹는 방식의 가게는 드물었다. 이를 깨닫게 된 정우 씨는 어린 시절, 아버지가 굴을 수확한 후 함께 구워 먹었던 굴 구이의 맛을 생각해내 마지막 도전으로 굴 구이 사업에 도전한 것이다.

굴 구이의 맛이 알려지면 정우 씨의 가게는 곧 사람들로 북적이게 되었고, 단골손님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특히 정우 씨는 단골손님들이 식당을 찾아오면 누구보다 반갑게 맞는다고 하는데, 대화를 주고받다 이야기 삼매경에 빠질 때가 많다고. 또한 지인들이 찾아오면 식사 후 함께 보트를 타고 바다를 드라이브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데, 정우 씨의 이런 인정이 입소문을 타 지금의 대박가게로 정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열 번의 사업 실패 속에서도 다시 일어선 사나이, 굴 하나로 인생역전에 성공한 정우 씨의 이야기는 12월 17일 화요일 밤 8시 4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채널A ‘서민갑부’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