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8-24 10:17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아침마당' 김민희 "가수 데뷔, 최백호가 활동명 염홍 직접 지어줘"

기사입력 2018.11.20 09:16 / 기사수정 2018.11.28 14:24


[엑스포츠뉴스 뉴스편집부] '아침마당'에 출연한 아역배우 출신 김민희가 가수에 도전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최근 염홍이라는 활동명으로 가수 데뷔를 알린 김민희가 출연했다.

이날 김민희는 "워낙 일찍 데뷔했기 때문에 제게는 꿈이 없었다. TV에 나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이 없을 때 어떻게 지내느냐도 제게는 중요하다. 상처 받은 것을 노래로 풀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최백호 선생님에게 '저 노래하면 웃기겠죠'라고 했는데, 선생님이 '안 웃기게 하면 되죠'라고 말해주셨고 그 말 덕분에 여기까지 오게된 것 같다"고 데뷔 이유를 전했다.

또 김민희는 최백호가 '염홍'이라는 가수 활동명을 지어준 사실을 전하면서 "선생님이 제 인생사를 다 알지는 못해도, 조금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곱게 빛나라'는 뜻으로 염홍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셨다"고 덧붙였다.

이후 최백호와 전화 연결이 이어졌고, 최백호는 "김민희에게 어린 이미지가 있지 않나. 거기서 벗어났으면 하는 뜻에서 염홍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다"면서 "똑순이 이미지에서 벗어나 염홍이라는 가수로서 잘 살아갈 것이라고 믿는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방송화면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