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0:22
스포츠

'UCL 첫 승' 첼시, 밀란 3-0 완파 [UCL E조 리뷰]

기사입력 2022.10.06 05:56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첼시가 세리에 A 챔피언을 상대로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첼시는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열린 AC 밀란과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E조 3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홈팀 첼시는 3-4-2-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골문을 지키고, 칼리두 쿨리발리, 티아구 실바, 웨슬리 포파나가 3백을 형성했다. 좌우 윙백에는 벤 칠웰과 리스 제임스가 이름을 올렸고, 중원은 마테오 코바치치와 루벤 로프터스-치크가 배치됐다. 2선에는 라힘 스털링과 메이슨 마운트가 출격했으며 피에르 에메릭-오바메양이 최전방에서 밀란의 골문을 노렸다.

원정팀 밀란은 4-2-3-1로 맞섰다. 수문장인 치프리안 터터루샤누 골키퍼를 비롯해 포데 발로투레, 피카요 토모리, 피에르 칼룰루, 세르지뇨 데스트가 수비라인을 구축했다. 이스마엘 베나세르와 산드로 토날리가 3선에서 팀의 허리를 지탱하고, 하파엘 레앙, 샤를 더 케텔라러, 라데 크루니치가 2선에 배치됐으며 최전방에는 올리비에 지루가 출격했다.

전반전 첼시는 세트피스를 앞세워 밀란의 골문을 연신 두드렸다. 전반 21분 이후 첼시는 코너킥 기회가 3차례 맞이했고 모두 실바가 머리에 맞추면서 밀란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세트피스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연이어 보여주던 밀란은 결국 첼시에게 득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전반 23분 코너킥 상황에서 실바의 헤딩 슈팅 이후 펼쳐진 골문 앞 혼전 상황 속에서 포파나가 밀란의 골망을 흔드는데 성공했다.

기세를 타기 시작한 첼시는 공세를 이어나갔다. 전반 32분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한 마운트가 골키퍼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추가골을 기록하나 싶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으면서 득점이 취소됐다.

그러나 경기를 지배하고 있던 첼시에게 악재가 찾아왔다. 경기 중 한 번 통증을 호소했던 선제골의 주인공 포파나가 결국 벤치에 더 이상 뛰기 힘들다고 전했고 전반 36분 트레보 찰로바와 교체되면서 경기를 빠져나갔다.

예상외의 사태가 벌어졌음에도 첼시는 밀란에게 공격 기회를 일체 내주지 않으면서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한편, 밀란은 전반 종료 직전이 돼서야 유효슈팅을 기록하는 등 첼시와의 원정 경기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후반전에서 첼시의 기세는 계속 이어졌다. 후반 10분 오른쪽 측면에서 날라온 제임스의 크로스를 밀란의 수비수 토모리가 차단하지 못하면서 오바메양이 그대로 골대 안으로 공을 집어넣으면서 추가골을 기록하며 경기를 2-0으로 만들었다.

2골 차 앞서게 됐음에도 첼시는 만족하지 않았다. 후반 16분 밀란의 수비 실수를 틈타 페널티 박스 안까지 돌파한 제임스가 골키퍼 머리 위를 노리는 강력한 슈팅으로 팀의 3번째 득점을 터트렸다.

밀란은 추격에 나섰지만 별다른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하면서 결국 첼시가 지난 시즌 세리에 A 챔피언을 3-0 완파하면서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사진=AP/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