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7주년을 맞아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5일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정식 론칭 7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7주년 이벤트는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특별 이벤트 섬 ‘행운의 아크랜드’가 오픈되며, 다양한 아이템과 굿즈를 증정하는 웹페이지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또한 7주년 기념 카카오 이모티콘과 팬키트도 선보인다.
'행운의 아크랜드'는 항해를 통해 방문할 수 있는 이벤트 섬으로, 총 6가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고결한 혼돈의 돌 선택 상자, 전설 지옥 열쇠 상자, 귀속 골드 금괴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고 홈페이지 내 7주년 특별 페이지에서 보상을 획득하는 ‘미션 777 이벤트’와 ‘7주년 카드 메모리 게임’도 함께 선보인다.
‘미션 777 이벤트’에서는 접속 시간 7분 달성, 몬스터 777마리 처치, 카제로스 레이드 7회 클리어 등 숫자 7 관련 미션이 주어진다. 이를 완수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7주년 카드 메모리 게임’은 게임 접속, 플레이 시간 달성 등으로 얻은 ‘토큰’을 활용해 뒤집어진 카드의 짝을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이벤트에선 전설~희귀 카드 팩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화가 보상으로 제공되며, 토큰을 경품 응모권으로 교환하면 총 7,777명에게 추첨을 통해 한정 피규어(38cm), 게이밍 키보드, 스탠리 텀블러 등 현물 상품을 증정한다. 이는 경품 응모샵을 통해 할 수 있다.
7주년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매일 접속 시 보상이 지급되며, 10회·15회·20회 누적 출석 시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20일 출석을 달성하면 ‘실리안 바람 인형’ 모양의 영지 설치물이 주어진다.
11월 5일부터 19일까지는 SNS 공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 ‘#로스트아크’와 ‘#7주년’을 기재해 '로스트아크' 7주년 소식을 알리는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7주년 SNS 공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는 ‘빛의 여정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키캡 세트’ 등 '로스트아크' 굿즈가 제공된다.
11월 14일에는 신규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여라 로스트아크 친구들’이 출시된다. 이모티콘은 게임 속 여러 NPC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판매 수익금은 향후 아동 대상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험가들이 각종 IT 기기를 꾸밀 수 있는 ‘로스트아크 친구들 팬키트’도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팬키트는 7주년 특별 팬키트 2종의 테마로 제작했으며, 배경화면, 워치 페이스, 카카오톡 테마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됐다.
11월 5일부터 12월 24일까지는 PC방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누적 70시간 달성 시 ‘로스트아크 7주년 장패드’, ‘7주년 키캡’, ‘로스트아크 컬렉션 카드 1팩’ 등 특별 굿즈를 얻을 수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모험가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로스트아크'가 서비스 7주년을 맞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를 즐겁게 즐겨 주시고, 앞으로도 '로스트아크'와 함께 많은 추억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스트아크'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RPG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