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5 FSL 서머'의 2주 차 화요일 경기가 펼쳐졌다.
26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서머'의 2주 차 화요일 경기를 진행했다.
오늘은 젠시티(GEN CITY) 'Crong' 황세종과 농심 레드포스(NS) 'RimGC' 장재근의 대결, KT롤스터(KT) 'UTA' 이지환과 디플러스 기아(DK) 'KWAK' 곽준혁의 대결, NS 'TK777' 이태경과 DRX 'Savior' 이상민의 경기가 준비됐다
첫 번째 매치는 젠시티(GEN CITY) 'Crong' 황세종과 농심 레드포스(NS) 'RimGC' 장재근의 그룹 D조 경기. 1세트 전반 초반 Crong은 선제골을 넣었고, 추가 골까지 넣어 2대0으로 앞서가는 모습을 보였다. 전반전에 득점하지 못한 RimGC는 후반전에도 좀처럼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고, 반대로 Crong은 추가 골까지 넣어 승기를 굳혔다. 경기 결과, Crong 3 vs RimGC 0.
세트스코어 1대0. 2세트 전반전에는 두 선수 모두 서로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0대0 상황을 유지했다. 후반전에도 두 선수는 0대0 상황을 이어갔으나, RimGC가 후반 막바지에 골을 넣어 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세트스코어 1대1. 3세트에는 RimGC가 선제골을 넣었으나, Crong이 곧바로 만회 골을 넣어 1대1 동률이 됐다. 이후 Crong은 역전 골까지 넣어 승기를 굳히는 듯했으나, RimGC가 동점 골을 넣어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연장전에서 멋진 골을 넣은 RimGC가 3대2로 3세트를 가져가며 매치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세트스코어 2대1. RimGC는 9월 2일 KBG와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두 번째 매치는 KT롤스터(KT) 'UTA' 이지환과 디플러스 기아(DK) 'KWAK' 곽준혁의 그룹 E조 경기. 1세트 전반전에 선제골을 넣은 KWAK가 1대0으로 앞서가는 모습을 보였으나, UTA도 후반전 돌입하자 만회 골을 넣어 1대1 동점을 만들었다. 동점을 만든 뒤 UTA는 기세를 올려 연달아 득점포를 가동했고, 3대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트스코어 1대0. 1세트를 기분 좋게 마무리한 UTA는 2세트에도 선제골을 넣었다. KWAK도 추격에 나섰으나, UTA가 추가 골을 넣어 전반전을 2대1로 마쳤고, 전반전 우위를 지킨 UTA는 후반전에도 연달아 추가 골을 넣어 승기를 굳혔다. 경기 결과, UTA 5 vs KWAK 1.
세트스코어 2대0으로 승리한 UTA는 9월 2일 DRX CHAN과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세 번째 매치는 NS 'TK777' 이태경과 DRX 'Savior' 이상민의 그룹 F조 경기. 이들 중 1세트 선제골을 따낸 선수는 TK777로, Savior도 곧바로 만회 골을 넣어 전반전을 1대1로 마쳤다. 후반전 들어 Savior는 추가 골을 넣어 역전에 성공했고, 그대로 승부를 굳혔다. 경기 결과, TK777 1 vs Savior 2.
잠시 휴식 후 펼쳐진 2세트. 앞선 경기를 가져간 Savior가 전반 중반 선제골을 넣었으나, TK777도 후반전 들어 동점 골을 넣었다. 이후 두 선수는 골을 주고받으며 2대2 동률을 이뤘고,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이들 중 연장전 들어 연속으로 골을 따낸 TK777이 4대2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트스코어 1대1. 3세트 기선을 제압한 선수는 Savior로, 전반전 막바지 연속으로 골을 따내 기분 좋게 후반전에 임했다. 전반에만 3대0으로 앞선 Savior는 후반전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였고, TK777이 만회 골을 넣자, 추가 골을 넣으며 추격의 불씨를 껐다. 경기 결과, TK777 1 vs Savior 4.
세트스코어 2대1. Savior는 9월 2일 Seoby와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2025 FSL 서머'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32강 조별 예선은 10월 1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6시에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와 SOOP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청자들은 생방송에서 공개되는 'FC 온라인' 쿠폰을 입력하면 'BP', '선수팩'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공식 SOOP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면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