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라크로스'의 'U20 세계선수권 대회'를 국내 최초로 생중계한다.
13일 SOOP은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라크로스'는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종목이다.
'라크로스'는 그물이 달린 스틱(크로스)을 이용해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의 골대에 넣어 득점하는 팀 스포츠다. '두 발로 뛰는 가장 빠른 스포츠’로 불릴 만큼 역동적인 재미를 자랑하며, 북미, 일본 등에서 대중 스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월드 라크로스가 주최하고 한국라크로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제주 서귀포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세계 유망주들이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하는 국제 무대로, 미국·캐나다·일본·호주, 등 20개국에서 1,000여 명의 선수단·관계자가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되며, 국내 생중계 역시 이번이 처음이다.
SOOP은 이번 대회의 국내 중계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며, 이용자들은 SOOP 플랫폼을 통해 모든 경기를 고화질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 인터뷰 등 관련 콘텐츠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SOOP은 한국라크로스협회(KLA)와 주요 국내 및 국제 라크로스 대회의 안정적인 중계방송 운영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5월과 6월에 걸쳐 개최된 '2025 한국라크로스 유청소년클럽리그 U19 대회’를 시작으로, '2025 KOREA NATIONAL SIXES LEAGUE’ 등 국내 주요 라크로스 대회를 중계하며, 종목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왔다.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의 상세한 일정과 편성 정보는 SOOP 라크로스 공식 채널과 한국라크로스협회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