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06:28
게임

넥슨, ‘바람의나라 클래식’ 콘텐츠 확장… 신규 지역 ‘도삭산’ 추가

기사입력 2025.07.24 15:11 / 기사수정 2025.07.24 15:11



(엑스포츠뉴스 유희은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4일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도삭산’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도삭산’은 총 1,000층으로 구성된 초대형 사냥터로, 중국 복건성에서 진입할 수 있는 신규 지역이다. 층을 올라갈수록 다양한 지역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991층부터 999층까지는 기존에 업데이트된 지역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특히, 마지막 1,000층에서는 ‘도삭산’의 보스 ‘산신대왕’이 출현하며, 각 보스 처치 시 ‘비밀의상점’ 입장 재료인 ‘도삭산의서’를 교환하는 데 필요한 제작 재료 ‘황금의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00층마다 위치한 마을에서 재정비와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도씨집안’ 사람들을 비롯한 다양한 퀘스트 NPC를 통해 ‘강철의구두’와 ‘수정의귀걸이’ 등의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800층 퀘스트를 통해 ‘산신의갑옷’을 얻을 수 있다. 900층까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1,000층에 위치한 ‘비밀의상점’에서 ‘보무의목걸이’와 ‘투명구두’, ‘시력회복의귀걸이’ 등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7일까지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산신의가루’와 ‘산신의씨앗’을 조합하면 ‘[시즌3]승리의증표’, ‘용무기’, ‘은나무가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산신복숭아’를 제작할 수 있으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용의발톱’, ‘음양도’, ‘화룡의비늘’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강력한 무기를 대여해주는 사냥 무기 지원 이벤트와 일일·주간·한정 미션으로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미션 이벤트도 계속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바람의나라 클래식’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유희은 기자 yooheeki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