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9:48
연예

'건물주 논란' 혜민스님, 으리으리 남산뷰 집 보니…"지옥 가는 기생충"

기사입력 2020.11.16 08:00 / 기사수정 2020.11.16 02:04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혜민 스님이 건물주 논란에 휩싸이자 사과했다.

'푸른 눈의 수행자'로 잘 알려진 현각 스님은 15일 SNS에 "석(속)지마, 연예인일 뿐이다. 일체 석가모니 가르침 전혀 모르는 도둑놈일 뿐이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팔아먹는 지옥으로 가고 있는 기생충일 뿐이야"라고 적었다.

현각 스님은 "그는 단지 사업자, 배우 뿐이다. 진정한 참선하는 경험이 전혀 없다"고 적었다.

또 "그의 책을 접하는 유럽 사람들은 산(선) 불교의 요점에 대해 매우 피상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다고 불평한다. 난 그의 헛소리 가르침의 심각한 실수를 바로 잡는 데 많은 에너지를 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미국 출신인 현각 스님은 예일대와 하버드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1990년 숭산 큰스님의 법문을 듣고 출가를 결심했다. 불교 입문과 수행담을 담은 저서 '만행 하버드에서 화계사까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2016년 7월 한국 불교문화를 정면 비판하고 한국을 떠나겠다고 밝혔다.유럽지역에서 선 수행 관련 센터를 운영 중이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등 베스트셀러 저자로도 유명한 혜민 스님은 혜민 스님은 최근 '온앤오프'에서 일상을 공개했다. 

절이 아닌 남산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 좋은 도심에서 생활하고 있는 혜민스님의 힙한 하루가 인상을 남겼다. 오전 5시 기상해 다락방에서 법화경 독송과 참선 수행을 하며 AI(인공지능) 스피커를 활용하는가 하면, 유튜브 요리 영상을 틀어놓고 아침 식사를 만들었다.

일각에서는 혜민 스님이 서울 한 건물의 실소유자가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조선비즈는 혜민 스님이 약 2년 반 전 소유하던 서울 삼청동 건물을 불교단체에 9억 원에 매도해 1억의 차익을 남겼다고 보도했다. 해당 불교단체 대표가 혜민스님의 미국 이름인 '라이언 봉석 주(Ryan Bongsuk Joo)'에서 따온 '주란봉석'과 같다며 여전히 건물의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혜민스님은 15일 인스타그램에 "이번 일로 상처받고 실망하신 모든 분들에게 참회합니다. 저는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대중선원으로 돌아가 부처님 말씀을 다시 공부하고 수행 기도 정진하겠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부족했던 저의 모습을 돌아보고 수행자의 본질인 마음 공부를 다시 깊이 하겠습니다"라며 사과의 글을 올렸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페이스북, 온앤오프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