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9-23 00:44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SM, FNC애드컬쳐 인수 완료…SM라이프디자인그룹으로 사명 변경

기사입력 2018.05.18 13:07 / 기사수정 2018.05.18 13:09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에스엠이 18일 ㈜에프엔씨애드컬쳐 지분 31%를 확보하며 인수작업을 완료함과 동시에 ㈜에프엔씨애드컬쳐 사명을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으로 변경했다. ㈜에프엔씨엔터는 지분율 18%를 보유한 2대주주가 됐다.

FNC의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던 안석준 대표이사는 이후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의 경영고문으로서 그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FNC와 SM간의 사업적 결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을 통해 FNC와 SM은 패밀리십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국내 종합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의 막강한 라인업을 완성할 전망이다.

FNC는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강화하고 아티스트와 연계한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또한 FNC는 기존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의 예능제작 자회사였던 ㈜에프엔씨프로덕션을 인수했으며, 드라마 제작사업 또한 직접 진행할 예정으로 미디어 제작 사업과 소속 아티스트와의 시너지를 계속해서 가져갈 계획이다.

㈜에프엔씨프로덕션은 JTBC ‘뭉쳐야 뜬다’,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JTBC ‘아이돌룸’은 정형돈과 데프콘의 완벽한 호흡을 바탕으로 아이돌과 팬들의 ‘신뢰도 1위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한편 FNC는 최근 신인 배우 및 아티스트들의 성장이 결실을 맺고 있으며, 전문경영인 안석준 대표이사와 콘텐츠 제작 전문가인 한승훈 대표이사의 공동대표체제로 경영권에 변화를 주면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경영 전문성과 콘텐츠 제작 전문성의 결합을 통한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이끌어 갈 전망이다.

lyy@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오늘의 핫이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