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8-07-17 00:36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경제일반

유망 프랜차이즈 삼겹살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 “2년 매출 보장제로 가맹점과 ‘상생’ 추구”

기사입력 2018.07.13 16:31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30대부터 40대 50대까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인기 창업 브랜드를 찾고 있다. 요식업 혹은 외식 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가 고민하는 성공 창업 아이템의 업종 중 하나는 바로 고기집 창업이다. 고기집 창업 비용은 대략 1억으로 창업이 진행되며 그 중에서도 삼겹살은 많은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외식 메뉴로 명맥을 이어 온 음식이다. 특히 삼겹살은 여행지에서도, 그리고 외식을 나가서도 모임을 가질 때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담 없는 먹거리로 인정받고 있다. 

누구에게나 높은 선호도를 얻으며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요층을 자랑해 뜨는 프렌차이즈로 불리지만, 치킨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경쟁이 심한 대표 업종 중 하나이다. 특히 상권이 밀집된 지역에서는 무한리필 형태의 삼겹살이나 최근 유행하는 숙성 삼겹살 등 전문 프랜차이즈들도 속속 자리를 잡아 단골이 많은 노포가 아닌 이상 성공하기가 힘든 업종이기도 하다.

프렌차이즈 업계 종사자는 이러한 삼겹살 프랜차이즈와 고깃집 창업 시장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파악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결정할 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한다. 무작정 흐름에 따라 삼겹살 창업에 뛰어드는 것은 다소 무모한 일이기 때문이다.

특히 삼겹살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반드시 검증해야 할 세 가지 조건으로는 첫째로 고깃집이 밀집한 지역에서 성공한 사례가 있는지 여부와 둘째로 본사 차원의 창업 혜택 및 지원 여부를 살펴보는 것, 셋째로는 일정한 고기 맛을 내기 위한 노하우가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오피스 상권이 많아 고기집들의 경쟁이 심한 지역으로 알려진 종각역 일대에서 줄 서는 고기집으로 자리를 잡으며 ‘습식숙성 삼겹살’ 숙달돼지가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제시하며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삼겹살 고깃집 창업 전문 브랜드 숙달돼지는 창업 초반 단계에서부터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부분이 돋보이는 가맹점주 및 예비 창업주를 위한 혜택을 갖추며 호평 받고 있다. 금전적 부담을 낮춘 제도로 ‘2년 매출 보장제도 시행’이라는 프로모션이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사항에 파격적인 창업 지원이라는 평가와 더불어 음식점의 식당 창업을 희망하거나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원하는 창업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진행 되는 운영 방식도 탄탄하다. 숙성 삼겹살을 비롯한 통목살, 항정살 등의 전 메뉴 품목을 ‘원 팩(One pack)’ 형태로 납품하고 있어, 가맹점과 본사 간의 상생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것도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포인트로 꼽힌다. 메뉴 조리 과정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지 않게끔 하며 적은 인원으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을 돕고 있기 때문에 6시간 핵심 운영으로도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으로 청년 창업, 부부 창업으로도 문의가 많다.

관계자는 "고기의 질은 어느 정도 평준화되어 있고 등급이 정해져 있지만 삼겹살은 숙성 방식과 굽는 방식에 따라 맛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브랜드마다 자신들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실제, 숙달돼지의 경우 일정한 고기맛을 내기 위한 독자적인 기술인 습식숙성기술을 이용해 잡내를 최소화시키는 숙성노하우를 갖췄다. 본사에서 운영하는 미트랩(고기연구소)을 통해 고기 본연의 육즙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식감을 연구하기도 하며 이를 토대로 고기 굽는 냄새와 고기 맛을 더욱 고소하게 만들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암염소금과 와사비 제공으로 맛을 더욱 극대화하였다. 더욱이 직원들이 불판 온도를 측정하고 나서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고기를 맛 볼 수 있어 안정적인 맛을 선보인다. 이에 월 3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 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식신로드에서 미식가 이상민이 인정하는 인생 삼겹살로 극찬을 받기도 했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으로 다양한 가맹사업 6개월 만에 20개 넘는 지점을 오픈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꾸준히 데이터를 분석하고 검증한 뒤에 전 지점이 탄탄하게 운영을 하고 있다.”며, “여러 삼겹살 프랜차이즈와 고깃집 창업 관련 업체들이 난립하는 가운데 업주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인 ‘2년 매출 보장제도 시행’과 ‘무이자 대출’의 파격적인 창업 지원 제도를 제시하며 가맹점주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 대상을 수상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의 숙달돼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숙달돼지 외식업 창업 상담이 가능하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